> 뉴스와루머 > 애플 M1 맥, 제멋대로 화면보호기를 실행하는 버그 발생

애플 M1 맥, 제멋대로 화면보호기를 실행하는 버그 발생

|

M1 맥 화면보호기 버그 발생

M1 맥을 사용하는 다수의 사용자들은 M1 맥이 제멋대로 화면보호기를 실행한 후에 빠져 나오지 못하는 버그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버그는 빠른 사용자 전환을 사용하는 M1 맥에서 지속적으로 하루에 몇 번씩 발생합니다.

빠른 사용자 전환은 맥에서 2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한 계정에서 로그아웃 하지 않고 빠르게 다른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 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버그는 빠른 사용자 전환을 사용 중인 M1 맥에서 갑자기 화면보호기가 실행되며 마우스 포인트가 움직이긴 하지만 어떤 키도 먹지 않는 먹통이 되버립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M1 맥북에어나 M1 맥북프로인 경우 디스플레이 화면을 닫았다가 다시 열거나 전원버튼의 터치 ID를 누르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M1 맥미니인 경우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M1 맥미니를 사용중인 어떤 사용자는 작업 중에 이런 일이 발생하여 어쩔 수 없이 다른 컴퓨터에서 원격으로 접속하여 로그아웃 한 후에 해결하였다고 합니다.

이 버그는 빠른 사용자 전환을 비활성하면 사라지지만 빠른 사용자 전환 기능을 사용 못하게 됩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화면보호기 문제라고 생각해서 화면보호기를 비활성하더라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입니

이 버그는 M1 맥북에어, M1 맥북프로 13인치, M1 맥미니 등 모든 M1 맥 제품에서 발생하며, 최신 빅서 11.1 버전을 포함하여 모든 빅서 버전에서 발생합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사용자분들은 애플에 피드백을 제출하여 애플이 빠르게 수정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