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치명적인 아이폰 MagSafe 충전기의 문제

치명적인 아이폰 MagSafe 충전기의 문제

|

애플워치 밀레니즈 루프 문제

초기 애플워치가 출시 될 때, 같이 출시한 밀레니즈 루프를 사용하면 애플워치 뒷면에 수 많은 기스가 생긴 적이 있습니다.

밀레니즈 루프를 차고 맥북을 사용하게 되면, 또한 맥북 키보드 상판에 기스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애플워치2 스테인레스 스틸 밀레니즈 루프를 사고 하루만에 후회한 기억이 아직도 아련합니다.

그 뒤로 애플워치를 구입 할때는 스틸로 된 애플워치 밴드를 기피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때때로 애플의 새로운 디자인은 장점과 같이 단점도 존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MagSafe 충전기 자국 문제

최근 아이폰12 모델과 같이 출시한 아이폰 MagSafe 충전기에도 이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이폰 MagSafe 충전기에 충전 할 때, 아이폰 케이스를 끼운채 충전하면 케이스에 원형 자국이 남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물론 최근에 업데이트 된 애플 지원 문서에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MagSafe 충전기로 충전하는 동안 iPhone을 가죽 케이스와 같이 충전하면 케이스 표면에 원형 자국이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외국의 한 사용자는 애플 실리콘 케이스에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맥루머)

이 사진으로 볼때, 아이폰 가죽 케이스는 물론 다른 써드파티 제품들도 같은 문제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이번에 출시한 MagSafe 충전기와 아이폰의 구조상 생긴 문제로, 아이폰 MagSafe 충전기를 사용한다면 피해 갈 수 없는 문제로 보입니다.

내부 엑스레이와 분해 사진을 보면, MagSafe 충전기는 원형 코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폰 후면 케이스 역시 원형 코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IFIXIT)

[ 아이폰12 후면 내부 구조 ]

[ MagSafe 내부 구조 ]

그러므로 케이스에 자국이 남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MagSafe 충전기 사용에 대해서 한 번 더 고민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MagSafe 충전기를 사용하는 방법

애플은 최근 애플 지원 문서에 ‘아이폰12 모델에서 MagSafe 충전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했는데요, 특히 해외 나가시는 분들은 호텔 전자키를 보관하실때 특히 주의하셔야 될거 같습니다.

이 문서에는 충전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 아이폰과 MagSafe 충전기 사이에 신용카드, 보안카드, 여권, 전자키(호텔)를 두지 마세요. 이러한 품목의 자기 띠 또는 RFID칩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하고 사용하세요.
  • 다른 무선 충전기와 마찬가지로 아이폰 또는 MagSafe 충전기는 아이폰을 충전하는 동안 약간 따뜻해질 수 있습니다.
  •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배터리가 너무 뜨거워지면 소프트웨어가 충전을 80%이상으로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 또는 MagSafe 충전기는 과열될 수 있으므로 과도하게 사용하면 충전하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온도가 떨어지면 아이폰이 다시 충전됩니다. 아이폰과 충전기를 시원한 곳에서 충전하세요
  • 라이트닝 포트와 MagSafe 충전기를 동시에 충전 할 경우에는 라이트닝 커넥터로만 충전됩니다.
  • MagSafe 충전기로 충전하는 동안 iPhone을 가죽 케이스와 같이 충전하면 케이스 표면에 원형 자국이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자국을 안 남기는 방법은 케이스를 벗기고 충전하라는 건데요… 참 난감합니다.

아직 국내에는 아이폰 출시 전이지만, 이런 문제를 사전에 인지하시고 MagSafe 충전기 및 아이폰12 케이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