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2020년 맥북프로 루머 총정리

2020년 맥북프로 루머 총정리

|

애플은 2020년 상반기에 업데이트 된 가위식 키보드가 장착된 13인치 맥북프로를 출시할 계획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하여 추정하면 새로운 맥북프로 13인치의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변경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램은 16GB에서 최대 32GB램을 지원할 예정인거 같습니다.

인텔 10세대 코멧레이크 사용

1월에 인텔은 CES 행사에서 차세대 16인치 맥북프로 모델에 적합한 10세대 45W ‘코멧 레이크(Comet Lake)’칩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칩은 14++nm 아키텍처 기반으로 역대 최고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10세대의 Core i7 칩은 5GHz 속도로 동작하며, Core i9 칩은 5GHz 속도를 능가합니다.

2020년 맥북프로에는 인텔의 10세대 CPU인 코멧레이크 칩이 장착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6인치 맥북프로는 인텔의 9세대 CPU가 장착되었습니다.

mini-LED 디스플레이

2020년 4분기에 애플은 mini-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업데이트 된 16인치 맥북프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쿼밍치는 mini-LED 기술이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mini-LED 디스플레이는 크기가 200 미크론 미만인 10,000개의 LED를 사용합니다.

mini-LED는 궁극적으로 더 얇고 가벼운 제품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며, 더 넓은 색영역, 고대비 및 뛰어난 명암비, 진한 검정색 등을 구현하여 OLED와 같은 많은 장점을 제공합니다.

mini-LED 디스플레이의 비용을 감안할 때, 맥북프로는 고급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ini-LED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Epistar’는 2020년 하반기에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pistar는 애플 공급업체이며, 향후 mini-LED 디스플레이를 제공 할 업체가 될 수 있습니다.)

애플 게임용 맥북프로 개발

대만의 Economic Daily News 에서는 애플이 하이엔드 게이밍 컴퓨터를 만들고 있으며, 2020년 6월 WWDC 행사 때 발표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의문의 이 장비는 $5,000까지 가격이 책정 될 수 있으며, 맥북프로 또는 아이맥프로 일 수 있으며, 비디오 게이밍을 위한 컴퓨터라고 하였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

또 다른 루머는, 확실하진 않지만 삼성에서 맥북프로 16인치에 OLED 디스플레이를 공급 할 것이라는 루머도 있습니다.

여튼 애플은 2020년 이후 출시되는 맥북프로 모델을 위하여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능들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는 LCD 보다 얇고, 더 밝으며, 더 진한 검정색, 고대비, 더 빠른 응답 시간 및 더 선명한 색상 등 여러가지 장점을 제공합니다.

5G 셀룰러 맥북프로

또한, DigiTimes의 정보에 의하면, 애플은 5G 셀룰러 연결 기능을 갖춘 맥북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이미 5G 기술과 맥북의 통합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레노버, 델, HP와 같은 경쟁업체보다 더 효율적이고 빠른 5G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5G 맥북의 성능을 위하여 세라믹 안테나 보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로 인하여 맥북의 가격이 더 높아 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여기까지가 2020년 맥북프로에 대한 루머입니다. 향후 더 많은 정보가 입수되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추천글: 아이패드 프로 2020(4세대) 무엇이 달라졌을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