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OS 8.1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10.26) watchOS 8.1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이번 watchOS 8.1 업데이트는 watchOS 8의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로 지난 10월 12일 watchOS 8.0.1을 배포 한지  2주 만입니다.

watchOS 8.1 업데이트

watchOS 8.1 업데이트의 파일 용량은 354MB로 비교적 작은편입니다.

watchOS 8.1 업데이트는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watchOS 8.1 업데이트 소요시간은 애플워치 모델에 따르지만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watchOS 8.1 업데이트 내용

Apple-shop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이번 watchOS 8.1 업데이트는 애플워치4 이후 모델에서운동 중에 넘어짐을 감지하는 알고리즘이 향상되어 운동중에만 넘어짐을 감지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으며, 애플 지갑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보여 줄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특히 애플워치5 이후 모델의 상시 표시형 화면의 시간이 잘못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다음은 watchOS 8.1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watchOS 8.1은 Apple Watch에 대한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을 포함합니다.

  • 운동 중에 넘어짐을 감지하는 알고리즘이 향상되었으며 운동 중에만 넘어짐을 감지하는 옵션이 추가됨(Apple Watch 시리즈 4 및 이후 모델)
  • Apple 지갑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보여줄 수 있는 COVID-19 백신 카드 지원
  • ‘항상 켬’ 상태에서 손목을 내렸을 때 시간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Apple Watch 시리즈 5 및 이후 모델)

관련글
watchOS 8 새로운 기능 13가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