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로 하는 IT기획 플랜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애플로 하는 IT기획 전문가 플랜김입니다.

플랜김은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대학을 졸업하고 소위 대기업에 취직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열심히 근무하였습니다. 진짜 열심히 하였습니다. 아침 6시에 기상해서 7시40분까지 회사에 출근하여, 밤 10시까지 근무하였습니다.

대학에서 써클 생활을 많이 해서 친화력이 좋은 탓에 밤새 일해도 즐겁게 퇴근 후에 동료들과 소주 한 잔 하면서 힘들더라도 재미있게 회사를 다녔습니다.

열심히 일을 하다 보니, 나름대로 인정도 받고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한 가지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돈을 못 번다는 것이었습니다. 네, 저는 물론 흙수저입니다.

딱 대기업 7년차였습니다. 그 때 과감히 멋도 모르고, 과감히 사표를 쓰고 소위 ‘사업’이라는 것을 시작했습니다. 딱 3년 했습니다. 큰 빚은 지지 않았으나, 역시 돈을 못 벌더군요.

참 진퇴양난입니다. 좋은 대기업에서도 돈을 못 벌고, 사업을 해도 못 벌고 더 힘들고, 그래서 다시 대기업에 취직했습니다.

역시 나름대로 인정을 받고 즐겁게 다녔으나, 역시 돈을 못 벌더군요.

그래서 다시, 이번에는 높은 연봉을 위해서 이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회사가 싫어지더군요. ㅎㅎ

사람의 마음이란게.. 참.

몇번의 이직 후에 10년 전에 취직한 저의 마지막 회사에서 9년을 근무하였습니다. 좋은 연봉과 좋은 사람들 덕분에 그렇게 된거 같습니다.

23년의 회사 생활 중에, 유튜브를 보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한국사람의 평균수명이 83세인데, 내가 83세가 되면 그때는 평균수명이 100살이 된다고…

60살까지 회사를 다녀도, 100세까지 산다면 40년간 무엇인가를 해야 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기가 잘하고 좋아하는 데, 먹고 살 수 있는게 무엇일까 고민도 많이 하고 책도 많이 읽고 유튜브도 닥치는 데로 봤습니다.

그래서 탄생한게 바로 플랜김 입니다.

제가 잘 하는 것은 기획입니다. IT기획 분야입니다. 100억짜리 프로젝트 기안도 해보고, 50억짜리 프로젝트도 추진해봤습니다.

대기업, 중소기업 다양하게 IT 프로젝트를 경험하였으며, 신입 때는 대기업에서 기본 실력을 쌓았으며, 과장 레벨부터는 배운 실력으로 중소 중견기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다양한 산업군에 근무하여 산업군 별로 IT 포지션에 대한 지식도 풍부합니다.

IT기획 분야 업무에서는 소위 베테랑입니다. 그런데, 이것으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회사에 종속이 되야 하는 업무입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IT기획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게 된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내가 배우고, 일 할때 쌓인 노하우를 전해주자. 그래서 탄생한 게 플랜김입니다.

그런데, IT기획은 제가 자신있게 잘 하지만, 제가 아주 좋아하는 것은 애플 기기들입니다. 그래서 두개를 접목해서 최종 탄생한게 플랜김 사이트입니다.

애플로 하는 IT기획 플랜김 입니다.

플랜김은 맥 컴퓨터를 활용하여  IT기획 업무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파워포인트를 20년 했습니다. 그런데, 파워포인트의 한계들이 보입니다. 영 맘에 안 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첨으로 맥북을 구매하여 키노트를 사용해봤습니다. 완전히 다르더군요. 그냥 문장 하나 쓰는데도 느낌이 달랐습니다. 10년 전부터 맥과 아이팟터치, 아이폰을 사용했습니다.

플랜김은 제가 좋아하는 것으로 제가 잘하는 것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애플로 하는 IT기획 플랜김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