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가 되는 법

오늘은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을 한 장으로 요약한 내용을 올립니다. 이 한 장으로 완벽 할 수는 없지만, 책을 읽으신 분들께서 정리하시는 의미로 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과연, 사업 하는 것이 과연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는 것보다 위험할까요?

직장을 그만두고 완전히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정말 위험할까요?

인생에 있어서 자신의 인생에 대한 통제권을 스스로 최대한 많이 행사하는 것이 과연 자신의 인생을 타인이 통제하는 인생보다 위험한 것일까요?

이러한 내용들이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를 읽고 어느정도의 방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부자아빠는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다른 모든 사람이 하는 일을 알아 내 그 정반대로 하면 된다.”

즉, 부자들은 투자를 하는 대상이 아니라 서로 다른 사고 방식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여러분도 부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부자아빠의 투자가이드에서는 투자에 대한 조언을 다음과 같이 하였습니다.

  1. 대부분의 투자가는 말한다. “위험을 감수하지 마라.” – 부자 투자가는 과감히 위험을 감수한다.
  2. 대부분의 투자가는 말한다. “분산 투자하라.” – 부자 투자가는 한곳에 집중 투자한다.
  3. 일반 투자가는 부채를 줄이려 애쓴다. – 부자 투자가는 유리한 부채를 늘린다.
  4. 일반 투자가는 비용을 낮추려고 애쓴다. – 부자 투자가는 비용을 늘려 더욱 부자가 되는 법을 알고 있다.
  5. 일반 투자가는 일자리를 갖고 있다. – 부자 투자가는 일자리를 만든다.
  6. 일반 투자가는 열심히 일한다. – 부자 투자가는 적에 일하고 더 많은 돈을 번다.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아빠 가난한아빠2 인포그래픽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