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팟 번들 제공 루머

대만의 디지타임즈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은 2020년 아이폰 모델에 에어팟을 번들로 제공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 삼성, 샤오미를 비롯한 스마트폰 기업들은 2020년 새로운 모델에 TWS 이어버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TWS 이어버드로는 에어팟 및 삼성 갤럭시 버즈가 이 모델에 해당된다고 디지타임즈는 말하고 있습니다.

(* TWS: True Wiress Stereo,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하여 스테레오 사운드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기능)

(** 편집자 주: 이어버드와 인이어에 대하여 디지타임즈는 구별을 하고 있지 않는거 같습니다. 이어버드 이어폰은 에어팟과 같은 오픈형 이어폰이며, 인이어 이어폰은 에어팟 프로와 갤럭시 버즈 모델로서 커널형을 뜻합니다.)

본 기사를 전하는 맥루머에서는 199,000원의 가격부터 시작하는 에어팟을 번들로 제공한다는 디지타임즈의 보고서를 믿기 어려우며, 아이폰의 가격을 올리지 않고 20만원 상당의 값비싼 이어폰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애플은 상상조차 하기 힘들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디지타임즈는 지금까지 애플의 루머에 신빙성 있는 기사에 대한 기록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에어팟은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애플은 이미 수백만개의 에어팟을 판매하여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린 상황인데, 에어팟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사실 자체를 맥루머는 믿기 어렵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현재 새로운 에어팟 프로는 수요가 너무 많아서 애플이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몇 년 동안 아이폰과 함께 기본 유선 이어폰과 라이트닝 커넥터를 포함하여 판매 하였으며, 이 유선 이어폰은 애플 사이트에서 35,000원에 판매하는 제품으로 제조하는 데 거의 비용이 들지 않는 제품입니다.

이 루머가 지금은 믿기 어렵지만, 애플은 이제 아이폰에, 현재의 이어폰보다 좀 더 최신의 이어폰을 포함시킬 때가 되었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은 이미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TWS 이어폰이며, 아이폰과 함께 번들로 제공하면 에어팟은 세계 최고의 이어폰이 될 것입니다.

에어팟을 번들로 제공한다면, 에어팟은 고급형 2020년 아이폰 프로 모델에만 제공 될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아이폰 모델을 발표하기 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으므로, 이 루머의 진위성은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게 될 겁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