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펌웨어

에어팟은 많은 아이폰 사용자가 사용하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iOS 기기에 펌웨어가 있는 것처럼 에어팟도 펌웨어가 있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간단하지만, 업데이트 메뉴가 따로 없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확인해야 됩니다.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이 케이스 내부에 있고, 연결된 아이폰이 근처에 있는 경우 아이폰이 인터넷에 연결된 경우 에어팟 펌웨어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에어팟 업데이트는 별도의 업데이트 방법이 없으며, 애플시스템에서 에어팟 업데이트를 푸시하게 되면 자동으로 에어팟 업데이트가 됩니다.

즉,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다른 애플 기기처럼 수동으로 ‘지금 업데이트’ 라는 메뉴가 없습니다.

에어팟 펌웨어 최신버전이 배포되었는데, 에어팟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가 온라인(와이파이) 상태인지 확인하고 에어팟을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넣은 다음 뚜껑을 엽니다.

아이폰 화면에 에어팟 메뉴가 나타나면 평소 사용하는 데로 아래로 스와이프 하면 됩니다.

Apple-shop

이때 케이스 뚜껑을 닫고 몇 분 정도 기다리면 업데이트가 수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30분 안에 완료됩니다.

에어팟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

에어팟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되어 있으면 iOS 설정앱에서 에어팟 메뉴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 홈화면의 설정 앱 > 일반 > 정보 > AirPods 선택(정보화면의 중간 부분에 위치)

정보 화면에서 AirPods이 보이지 않으면 에어팟이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임으로, 연결 상태를 확인 후에 엑세스 하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빨리 되지 않는 다면 에어팟(프로)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와 연결을 완전히 해제 한 다음(기기 지우기) 다시 페어링 하여 30분정도 지나서 확인 해보면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어팟 3세대 최저가 사러 가기

참고: OSXDaily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