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문제 해결 방법

애플은 에어팟 프로 사용자 중에 펌웨어 업데이트 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작동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하여 해결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2019년 11월 에어팟 프로 2B588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고 불만을 제기하였으며, 2B588 펌웨어가 문제를 발생시켰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2B588 펌웨어 업데이트 후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저하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용자들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도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배포 된 2D15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어떤 사용자들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좋아졌다고 하였으며 어떤 사용자들은 똑같다고 하였습니다.

여튼 현재까지 업데이트 후에 사용자들의 다양한 반응으로는 어떤 내용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애플에서는 이 문제들은 에어팟 프로 펌웨어의 문제가 아니라 에어팟 프로 상단에 있는 망에 먼지나 귀지가 쌓이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불량이 발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베이스 음이 들리지 않거나, 거리 소음이나 비행기 소음이 더 많이 들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에어팟 프로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연결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또는 맥에 최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는지 확인합니다.
  2. 양쪽 에어팟 프로를 귀에 꽂고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에어팟 프로 상단에 있는 망을 깨끗이 청소합니다. 아래 표시된 부분이 이물질이나 귀지로 막혀 있으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Apple-shop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 베이스 음이 들리지 않음
  • 거리 소음, 비행기 소음 등의 배경음이 더 많이 들림

이렇게 해서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애플 지원에 문의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참고: Apple 공식 홈페이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