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펌웨어 2D27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 에어팟 프로 펌웨어를 기존 2D15에서 2D27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기존 2D15 펌웨어를 배포(5/6)한 지 약 50일만의 업데이트 입니다.

현재 새로 업그레이드 된 펌웨어 2D27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으나, 에어팟 프로 사용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잡음에 대한 문제를 지속적으로 제기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WWDC20에서 배포한 iOS14와 관련하여 에어팟 프로에 새로운 공간감 오디오 기능이 추가되었으므로 이번 펌웨어 2D27은 이와 관련되어 배포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iOS14에서 제공하는 공간감 오디오 기능은 다이내믹 머리 위치 추적 기능이 적용되어 에어팟 프로에 극장 같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어팟 프로

이 기능은 에어팟 프로에 지향성 오디오 필터를 적용하고 각 귀가 듣게 되는 주파수를 미묘하게 조절함으로써 하나의 공간 내에서 실질적으로 모든 곳에 음향이 배치될 수 있어 몰입감 넘치는 청음 경험을 제공합니다.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는 에어팟 프로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연결되어 있으면 무선으로 자동 설치됩니다.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에어팟 프로 이어폰을 케이스 안에 넣고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하면, 에어팟 프로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페어링 되면서 짧은 시간 동안 강제로 업데이트 됩니다.

업데이트 여부는 에어팟 프로의 펌웨어 버전을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알 수 있습니다.

  • 설정 앱 > 일반 > 정보 > AirPods Pro > 펌웨어 버전 확인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에는 성능 개선, 버그 수정 및 기능 조정이 포함되지만 애플이 공식적으로 릴리스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정확히 어떤 기능이 제공 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어팟 3세대 최저가 사러 가기

에어팟 프로 최저가 사러 가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