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애플이벤트 소식

지난달 애플은 아이폰 12가 올해는 9월보다는 좀 늦게 출시 된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이 밝힌 이 내용으로 인해 아이폰 12 이벤트 개최일에 대한 많은 추측이 떠돌았습니다.

최근(8월13일)에 애플 정보 유출 전문가인 존 프로서는 올해 출시될 애플 제품의 출시일에 대한 내용을 트윗했습니다.

아이폰 12 이벤트는 10월 12일이 포함되어 있는 10월 3째주에 개최 될 것이라고 하였으며, 10월 3째주 말에 사전 예약을 받고 그 다음 주에 배송이 시작 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이 날짜가 정확하다면 애플은 10월 13일 화요일에 이벤트를 개최하고, 10월 16일에 아이폰 12 모델에 대한 사전 주문을 받을 것이고, 10월 23일 부터 아이폰 12를 배송 할 것입니다.(미국 출시 기준)

또한, 현재 아이폰 12 모델의 일부 모델이 다른 모델보다 먼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에 대해서도 존 프로서 역시 아이폰 12 프로 모델은 사전 주문과 배송은 11월 또는 날짜가 변경 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즉 아이폰 12 모델은 10월에 출시 될 예정이지만, 아이폰 12 프로 모델은 11월에 출시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존 프로서는 또한 애플이 9월 7일이 포함되어 있는 9월 둘째주에 보도자료를 통해 애플워치6와 신형 아이패드를 출시 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그런데 애플워치 6와 신형아이패드 출시일에 대해서는 조금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몇년간 아이폰 출시 이벤트 후에 애플워치를 출시 했는데, 존 프로서의 이러한 발표 일정은 조금은 이상합니다.

존 프로서는 전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지만, 현재까지의 출시 일자에 대한 정보는 ‘시스템’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달 존 프로서는 아이폰 12모델과 신형 아이패드가 10월에 출시 될 것이라고 다른 내용을 트윗했었습니다.

존 프로서는 과거에 애플 제품의 출시 계획들에 대하여 상당히 많은 내용을 정확히 예측했지만, 때로는 잘못된 정보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존 프로서는 6월에 애플이 iOS의 이름을 iPhoneOS로 변경할 계획이라는 엉뚱한 소리도 하였습니다.

또한 그는 애플의 에어파워 충전 매트라고 주장한 이미지를 공유했으나 나중에 이 이미지는 복제장치로 판명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트윗한 존 프로서의 일정이 애플의 과거의 출시 일정과는 좀 다르긴 하지만, 존 프로서의 말이 맞다면 애플워치 6와 신형 아이패드는 9월에 아이폰 12 출시 이벤트는 10월에 열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