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프로는 120Hz 프로모션 기술 미탑재 소식

애플은 아이폰12 프로에 프로모션 기술 구현을 위한 120Hz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는 공급망의 문제로 인하여, 기존 재생율인 60Hz를 탑재하여 출시하거나 또는 출시가 지연 될 것이라고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로스영과 테크 전문가인 존 프로서는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영은 그의 트윗에서 애플이 120Hz 패널을 얻을 수는 있으나 드라이버 IC를 제공하는 공급망 문제로 드라이버IC 수급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드라이버 IC: 화면에 문자나 영상 이미지 등이 표시되도록 각종 데이터를 디스플레이 패널에 전달하는 반도체 소자)

따라서 애플은 드라이버 IC 부품 수급 문제로 인하여 아이폰12 프로 출시를 연기하거나 120Hz가 아닌 기존의 60Hz 디스플레이로 출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로스영은 아이폰12 프로의 드라이버IC 공급망의 문제는 원래부터 아이폰12 프로에 탑재 될 계획이 없었다는 것으로 설명 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로스영은 애플이 120Hz 디스플레이가 준비 될 때까지 아이폰12 출시일을 연기 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애플의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애플의 CFO 루카 마에스트리는 아이폰12 시리즈는 9월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스영은 또한 현재 애플이 직면한 이 문제는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고 했지만, 애플은 산도 움직일 수 있는 뛰어난 기업임을 상기시키면서 고객들이 얼마나 이 기술을 원하는 가를 애플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120Hz 디스플레이가 출시 될 수 있을 가능성도 언급하고 있습니다.

로스영이 보고한 내용인 ‘애플은 아이폰12 프로의 120Hz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해 내부에서 계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는 사실은 존 프로서에 의하여 대부분 확인되었습니다.

존 프로서는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애플은 여전히 아이폰12 프로에 대해 120Hz 프로모션 기술을 테스트 하고 있으며 이 기능은 아이폰12 프로 맥스에서 잘 작동하고 있으며, 특히 수동으로 프로모션 기술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에 처음 탑재된 동적인 프로모션 기술은 콘텐츠의 움직임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자동으로 조정하며, 부드러운 스크롤과 향상된 반응성 및 매끄러운 영상 콘텐츠를 위해 최대 120Hz의 재생율이 가능합니다.

지난 7월 존 프로서가 아이폰12 프로의 프로모션 기술을 언급 할때, 로스영은 본인이 아는 한 그 누구도 아이폰12 모델에 120Hz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이라는 사실을 확인 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전에 로스영은 2021년 아이폰 리프레시 모델에서 120Hz 기술이 적용 될 것이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로스영은 2021년 아이폰 리프레시 모델에서 배터리 수명을 위한 가변 재생율의 저전력 LTO 디스플레이 채택과 함께 프로모션 기술을 구현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사실 애플이 제품 출시 직전에 이런 불확실한 문제점에 직면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입니다.

어쩌면 120Hz 프로모션 기술은 아이폰12 프로의 필수 기능이 아니기 때문에 올 가을에 출시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까지 많은 보고서에 의하면 120Hz 재생율의 프로모션 기술을 탑재한 아이폰12 프로가 시장에 출시 될 가능성이 점점 희박해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어쨌든 우리의 애플은 아이폰12 프로에 120Hz 재생율의 프로모션 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120Hz의 프로모션 기술이 아이폰12 프로에 적용되지 않는다면 아이폰12 프로 구매에 대해서는 심각하게 고민하게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