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화) 신형 아이패드 및 애플워치6 출시 루머

애플 제품 관련 유출 전문가인 존 프로서는 이번주 9월 8일(화)에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와 애플워치6를 발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존 프로서는 애플이 9월 8일(화) 9시(EST)에 신제품을 언론 보도 자료를 공개 할 예정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존 프로서의 말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한국시간으로는 내일 밤, 9월 8일(화) 밤 10시에 언론 보도자료를 통해 신제품을 발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존 프로서는 이전 트위터에서 새로운 애플워치와 아이패드 제품이 9월 7일이 속해 있는 주에 언론 보도 자료를 통해 출시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은 애플워치6로 예상되지만 존 프로서는 어떤 아이패드가 나올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의 새로운 아이패드 출시에 대한 루머는 너무나 많아서 이번에 출시 될 아이패드가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일지, 아이패드 에어4 일지, 아이패드 프로5가 출시될지 현재로써는 정확하게 파악이 불가능합니다.

루머가 어떻든 지금까지의 상황을 비춰 볼때, 대다수의 애플 신제품이 출시가 임박한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애플은 지난달 유라시안 경제위원회(ECC)에 애플워치 8대와 아이패드 7대를 등록했으며, 이것을 뒷받침하듯 사용설명서와 설계도 등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이전에도 애플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 전에 유라시안 경제위원회(ECC)에 관련 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유라시안 경제위원회(ECC)의 자료는 애플워치와 적어도 두개의 다른 아이패드 모델이 곧 출시 될 것이라는 증거가 확실하므로 존 프로서가 말한 내일의 애플 신제품 발표 내용은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존 프로서는 지금까지 애플 제품 출시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예측하였습니다.

그러나 애플 저널리스트인 마크 거먼은 이번주 화요일에 신제품 출시 보다는 아이폰/애플워치 이벤트에 대해서 발표 할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어떤 말이 사실일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존 프로서의 말이 사실이라면 한국 시간 기준 내일 밤(9/8(화))부터 모래 새벽(9/9(수))사이에 애플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