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이폰은 폴더블 아이폰

중국의 IT 정보 유출 전문가인 ‘아이스 유니버스’는, 애플은 최근 미래의 아이폰 모델이 될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삼성에 요청하였으며, 삼성은 곧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을 제공 할 것이라고 오늘 웨이보에 공유했습니다.

아이스 유니버스는, 애플이 삼성에 요청한 샘플은 휴대폰용 샘플로 보이며 삼성은 앞으로 1년간 애플에 다수의 샘플을 공급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지금 정황으로 볼때, 애플은 이제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더욱 전념하고 있다고 아이스 유니버스는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삼성은 애플을 포함하여 다수 업체에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납품하기 위해 제품을 출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작년에 초기 샘플을 테스트 하였으며, 앞으로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풀이됩니다.

일부 소식통은 폴더블 아이폰이 빠르면 내년에 출시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지금까지 아이폰용 OLED 디스플레이를 애플에 제공한 핵심 공급 업체였습니다.

삼성은 폴더블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수요 여건에 따라 연간 1,000만대까지 생산량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지금까지 폴더블 디스플레이 관련 특허를 다수 출원하였으며, LG전자가 개발에 참여 할 것이라는 루머가 떠돌고 있습니다.

여튼 삼성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샘플 제공 관련 내용과 다양한 소식들로 인하여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구체적인 사실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과연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발표한다면 어떤 디자인과 컨셉으로 발표가 될 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