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More Thing 애플 이벤트

애플 정보 유출 아저씨, 존 프로서(Jon Prosser)는 11월 17일(미국시간)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고 트윗했습니다.

존 프로서에 의하면 11월 17일에 ARM Mac 이벤트가 있을 것이며, 11월 10일 애플에서 공지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존 프로서는 심지어 “One More Thing?” 이라고 하면서 다음 이벤트 일자까지 트윗했습니다.

존 프로서는 2021년 3월 16일(화) 이벤트가 열릴 것이라고 하면서, 3월 이벤트에서는 에어팟 스튜디오를 발표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지난 10월, 블룸버그 역시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최초의 맥이 11월 또 다른 출시 형태로 발표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존 프로서의 11월 17일 애플의 ARM Mac 스페셜 이벤트는 상당히 신빙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내년 3월 이벤트에 에어팟 스튜디오를 발표한다는 트윗으로 볼때, 이번 11월 이벤트에는 애플 실리콘 Mac 만을 발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실리콘 칩은 ARM 기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애플의 자체 설계 프로세서입니다.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한 Mac에서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을 재수정 없이 Mac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이번 11월 애플 이벤트에서 발표할 실리콘 Mac이 어떠한 종류의 맥이 출시 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과연 루머처럼 12인치 맥북이 될 지, 아니면 14인치 맥북이 될 지, 얼마나 성능이 뛰어날지 등등..

이벤트 일자가 미국 시간 기준 11월 17일이면, 한국에서는 11월 18일 새벽 2시에 이벤트가 열릴 것입니다.

과연 11월 이벤트에는 애플이 실리콘 Mac만을 발표하고, 2020년 3월에는 에어팟 스튜디오가 발표 될 것인지는 언제나처럼 애플 이벤트가 알려 줄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글: 애플, 11월 11일(수) 새벽 3시 애플 이벤트 발표, 마침내 실리콘 맥북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