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윈도우 앱 실행 프로그램, 와인, 크로스오버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은 들어 본 와인(Wine)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와인(Wine)은 가상머신 없이 윈도우용 앱을 맥에서 사용 할 수 있게 해 주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이런 와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윈도우 앱을 맥과 리눅스에 원활히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만들어, 상용화시킨 프로그램인 크로스오버(CrossOver)를 만드는 코드위버(CODEWEAVE)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M1 맥북에어에서 원활히 구동되는 윈도우 게임 동영상

코드위버는 오늘 애플 M1 맥북에어에서 크로스오버를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팀포트리스2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코드위버사는 크로스오버(현재 버전)를 macOS빅서 베타 11.1의 로제타2(Rosetta 2)를 사용하여 기본형 M1 맥북에어에서 실행하였습니다.

코드위버사는 또한 크로스오버를 활용하여 위처3(Witcher 3)와 어몽어스(Among us)를 실행하는 모습도 공개하였습니다.

코드위버사는 기본형 M1 맥북에어에 대해서 정말 놀랍고 환상적이라고 하였습니다.

애플 실리콘 M1이 장착된 가장 저렴한 기본형 맥북에어에서 게임들이 구동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기본형 맥북에어에는 팬도 없으며, 심지어 GPU코어도 7개 입니다.

이런 맥북에어에서 게임이 실행된다는 것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엄청나게 많은 에뮬레이션이 M1 내부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윈도우용 앱을 에뮬레이션하는 크로스오버의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정말 환상적입니다.

그러나 아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팀포트리스2는 약간 지연됨으로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크로스오버가 업데이트 되어 윈도우용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실행한다면,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인텔 맥을 사용하는 많은 사용자들은 손쉽게 M1 맥으로 전환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로스오버 가격

크로스오버 프로그램(CrossOver Mac)은 상용프로그램으로 무료시험판을 제공하며 가격은 업그레이드 지원 여부에 따라 $39.95~$59.95(한화 약 45,000~67,000원) 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코드위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