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레드 모델 투명케이스 문제

최근 슬로바키아의 애플 정보 사이트인 Svetapple.sk에서 아이폰12 레드 모델의 색상이 변색되는 문제를 공유하였습니다.

공유한 아이폰12 레드 모델의 사진을 보면 아이폰 테두리 부분의 색상이 변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12 레드 모델의 전원 버튼 주변이 주황색으로 변색되었으며, 마치 붉은 색이 닳아 없어진 것처럼 희미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vetapple.sk에 의하면 변색된 아이폰12 레드 모델은 투명한 케이스를 사용하였으므로 손의 마찰에 의한 문제는 아니라고 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아이폰11 레드 색상에서도 비슷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Apple-shop

이 사례 역시 투명 케이스를 사용한 아이폰11 레드 색상 모델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에 공유된 아이폰의 변색 문제는 주로 ‘레드 색상’에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투명케이스를 통한 직사광선 노출로 인한 것으로 주장하지만 만약 직사광선 노출이라면 아이폰 테두리 전체 색상이 변색되어야 되는데, 현재 변색은 테두리에 부분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떤 이는 아이폰12 레드색상과 투명 케이스의 화학적 반응 문제라고 추측하지만 어떤 화학적 원인인지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아이폰 변색에 대한 문제는 이전에 아이폰XR 모델에 대한 문제도 있었는데 이 문제 역시 투명 케이스를 사용했습니다.

Svetapple.sk 에서 공유한 아이폰12 레드 색상을 제외한 다른 색상의 아이폰12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볼 때, 레드 색상의 제조 결함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변색 문제를 애플 보증 적용 범위에 표시되어 있는 ‘기타 외부 요인으로 인한 손상’으로 간주 할 경우, 아이폰을 교체 해 주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어쨌든 현재 상황에서 애플이 앞으로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 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위에서 발생한 문제 모두 아이폰 레드 색상을 투명 케이스와 사용하여 발생한 것으로 볼 때, 이 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아이폰 레드 색상‘은 가급적이면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