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 라디오 앱을 이용하여 라디오를 듣는 방법

맥에서 한국의 라디오를 무료로 듣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로니 라디오’를 설치해서 듣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니 라디오

로니 라디오(무료)

(*업데이트: 이제 더 이상 앱스토에서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로니 라디오는 국내 개발자가 만든 한국 라디오 방송 스트리밍 앱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좋은 앱입니다.

Apple-shop

그러나 다른 나라의 라디오 방송을 듣고 싶을 때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 뉴욕에서 들었던 방송이나 영국식 발음을 공부하기 위한 영국 방송 또는 프랑스, 일본 등 다른 국가의 다양한 언어의 지역 뉴스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라디오 가든(Radio Garden)’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맥의 사파리로 전 세계 수천 개의 라디오 방송 듣는 방법

라디오 가든 사이트는 단지 웹브라우저에서 다음의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 라디오 가든http://radio.garden/

라디오 가든 사이트에 접속하여 중앙의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전세계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듣는 방법도 아주 직관적이어서 마치 구글어스를 연상케하여 지구본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돌리거나 확대 축소하여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지도 상에 표시된 수 많은 연두색 점들은 전 세계 라디오 방송을 표시합니다.

아쉽게도 한국 라디오 방송은 10개 정도만 들을 수 있습니다. 아마 라디오 가든에 등록이 되지 않아서 그런거 같습니다.

왼쪽 메뉴의 Search 항목에서는 원하는 국가의 방송이나 단어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라디오 가든 라이브 앱 다운로드(무료)

라디오 가든은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도 출시되어 있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라디오 가든 앱

라디오 가든 라이브(무료)

라디오 가든 앱은 맥의 사파리처럼 지구본을 회전시켜 전세계 수천개의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화면상의 녹색점은 도시나 마을을 나타내며 점들을 탭하면 그 도시에서 방송중인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 가든 라이브 앱은 백그라운드로 재생할 수 있어서 편하게 라디오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저는 개인적으로 영국 발음이 좋아서 영국 BBC 방송을 듣곤 합니다.

BBC Radio 4, Londen, UL

이제부터는 번거롭게 다른 나라의 라디오 방송을 듣기 위해서 더 이상 앱을 찾지 말고 간단하게 라디오 가든 사이트만 기억하면 됩니다.

라디오 가든 사이트는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 할 수 있어서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의 사파리, 파이어폭스, 구글 그리고 윈도우의 웹브라우저 등 어느 플랫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