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색상 선택 고민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13 모델과 아이폰13 프로 모델은 완전히 다른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관련글: 아이폰14 색상 선택 가이드

아이폰13을 구입할 때 본인이 원하는 색상이 있다면 그 색상으로 구입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떤 색상을 선택해야 될 지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아이폰13 색상 선택을 위한 아이디어를 정리했습니다.

아이폰13 색상 비교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색상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은 총 6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그 중에 5가지 색상은 새롭게 출시된 색상입니다.

기존의 아이폰12 색상은 대담하고 밝은 색상을 띠었지만 올해 출시한 아이폰12 모델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색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13 모든 색상

아이폰13 미니와 아이폰13의 색상은 총 6가지입니다.

  • 레드
  • 스타라이트
  • 미드나이트
  • 블루
  • 핑크
  • 그린

아이폰13 색상 중 아이폰12와 동일한 색상은 레드 색상 뿐이며 나머지 색상은 작년과 비슷하지만 좀 더 차분한 색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13의 스타라이트 색상은 아이폰12의 화이트 색상을 대체합니다. 그리고 기존 아이폰12 화이트 모델의 테두리는 은색 알루미늄 색상이었습니다.

그러나 잘 살펴보면 아이폰13의 스타라이트 색상은 아이폰12 화이트 색상과 유사한 듯 하지만 진주색 또는 크림색에 가깝고 따뜻한 색조를 띱니다.

아이폰13 스타라이트 모델의 테두리 역시 아이폰12의 은색 테두리 대신 새롭고 따뜻한 느낌에 어울리는 샴페인 색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13의 스타라이트 색상은 샴폐인 색상의 테두리와 크림색의 톤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아이폰12 프로의 실버 색상과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13 색상

Apple-shop

미드나이트 색상 역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색상으로 기존의 블랙과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대체합니다

아이폰13의 미드나이트 색상은 아이폰13 모델 중 가장 어두운 색상이지만 약간의 남색빛을 띠기 때문에 기존의 블랙이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또한 아이폰13의 블루 색상은 아이폰12의 블루 색상과 다르게 청록색을 띠며 좀 더 가볍고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아이폰13의 핑크 색상은 아이폰12의 퍼플 색상을 대체하였으며, 아이폰12에 있던 그린 색상은 단종되었습니다.

아이폰13 그린 색상

그러나 애플은 2022년 3월 이벤트에서 새로운 그린 색상을 추가하였으며, 기존의 아이폰12의 색상보다 어두운 녹색입니다.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색상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총 5가지 색상을 제공하며 아이폰13 모델과는 다른 무광 계열의 색상들입니다.

아이폰13 프로 모든 색상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의 색상은 총 5가지입니다.

  • 그래파이트
  • 골드
  • 실버
  • 시에라 블루
  • 알파인 그린

그래파이트, 골드, 실버는 모두 이전 세대의 아이폰12 프로 및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동일한 색상이며, 시에라 블루와 알파인 그린 색상만 새로운 색상입니다.

아이폰13의 시에라 블루 색상은 아이폰12의 퍼시픽 블루를 대체하며, 훨씬 더 가볍고 밝은 느낌이며 자세히 보면 베이비 블루 색상에 더 가깝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색상

또한 아이폰13의 실버 색상은 테두리만 실버 색상이며 뒷면은 사실 화이트 색상에 가깝습니다.

아이폰13 프로의 그래파이트 색상은 이전 세대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거의 비슷한 색상입니다.

애플은 2022년 3월 이벤트에서 새로운 알파인 그린 색상을 추가하였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알파인 그린 색상

애플이 아이폰 프로 라인에 그린 색상을 마지막으로 제공한 것은 아이폰11 프로의 미드나이트 그린 색상이었으며, 알파인 그린 색상에 비해 어두운 느낌의 색상이었습니다.

아이폰13 색상 선택 가이드

우선 아이폰13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케이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무채색 계열인 아이폰13의 미드나이트 또는 스타라이트, 아이폰13 프로의 그래파이트 또는 실버는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울립니다.

아이폰13 가죽 케이스

또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및 그래파이트 색상은 무채색 계열로 신형 아이폰이 출시되더라도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 꾸준하게 출시되므로 가장 무난하게 유행을 타지 않는 색상입니다.

만약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거나 투명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블루 계열이나 골드 색상 같이 시선을 사로잡는 색상도 좋습니다.

아이폰13의 새로운 색상을 원한다면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블루, 핑크 또는 시에라 블루가 가장 좋습니다.

특히 핑크와 시에라 블루는 가장 눈에 띄는 색상이며 최신 아이폰13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색상 선택은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하는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매년 아이폰을 업그레이드 한다면 눈에 띄는 새로운 색상을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아이폰을 한번 구입하여 오래 사용한다면 이전부터 내려오던 화이트나 블랙 색상 계열로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종류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가지고 있는 애플 기기와 어울리는 아이폰 색상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의 맥북이 있는 경우, 그래파이트 아이폰13 프로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마찬가지로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경우 실버 아이폰13 프로를, 핑크색 아이맥 24인치를 사용하는 경우 레드 아이폰12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필자는 전자기기는 블랙이 진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기기 모두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끔은 고민이 되는 아이폰 색상 선택 가이드를 정리했습니다.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폰13 최저가 사러 가기
아이폰13 프로 최저가 사러 가기


아이폰14 나에게 맞는 색상은?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14 사용후기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4 프로 맥스 차이 비교, 나에게 맞는 아이폰은?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