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 잡음 문제 서비스 프로그램 3년으로 연장

애플은 작년 10월에 사운드 문제에 대한 에어팟 프로 서비스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문제가 발생하는 에어팟 프로는 운동이나 통화 중에 잡음이 나거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발표 당시 서비스 프로그램의 기간은 ‘2년’이었는데, 2021년 10월 1일 업데이트 된 애플 지원 문서는 ‘3년’으로 연장되었습니다.

그러므로 2019년 에어팟 프로가 출시될 때 구입한 고객은 2022년 10월까지 보장되며, 2020년 10월 업그레이드 되기 전 에어팟 프로를 2020년에 구입한 고객은 2023년까지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에어팟 프로를 작년에 구매했는데, 최근 갑자기 소리가 작아지고 노이즈가 심하게 발생하여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교체받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퍼

Apple-shop

에어팟 프로가 문제 있다고 판명되면, 서비스 센터에 접수한 후 며칠 뒤에 서비스 센터에서 연락이 오면 새로운 에어팟 프로를 찾으러 가면 됩니다.

참고로 리퍼 받은 에어팟 프로에는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새로운 이어팁도 제공하여 완전히 새로 구입한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있는 에어팟 프로는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제품이며 다음 중 한가지 이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에어팟 프로를 가지고 계신 분은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업체에 방문하여 에어팟 프로를 무상으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에어팟 프로를 검사하여 서비스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에 문제가 확인되면 에어팟 프로(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하여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 프로그램은 에어팟 프로에만 적용되며 에어팟 프로 케이스나 에어팟 모델은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이제 에어팟 프로에 잡음 문제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문제가 있으신 분은 우선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점검 후 교체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새로운 에어팟 프로로 교체 받은 후에 더 이상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느낌상인지 이전보다 음량이 좀 더 풍부해진 거 같습니다.

오늘도 구독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애플, 에어팟 프로 지지직, 잡음 문제 서비스 프로그램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