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봄 이벤트

맥 사용자들이 기다리던 신형 아이맥 27인치가 올 봄 이벤트에서 드디어 발표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애플 봄 이벤트 신제품 출시 소식

이번주 초 블룸버그의 마크커먼은 본인의 트위터 계정에서 애플이 봄 이벤트를 개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최근 마크거먼의 기사에 따르면 애플 이벤트가 3월 또는 4월에 열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거먼은 애플의 봄 이벤트에서 발표될 애플 제품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루머로 볼 때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동일한 기능을 갖춘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포함하여 최소 4개의 제품이 발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봄 이벤트에서 발표가 예상되는 4개의 제품은 현재 다음과 같이 예상됩니다.

  1.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 아이폰 SE 3세대
  3. 새로운 디자인의 신형 아이맥 27인치
  4. 고급형 맥미니

출시 예상 애플 신제품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5G 통신 지원, A15 바이오닉 칩, 1,200만 화소의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그리고 영상 통화 중에 사용자를 중앙에 배치하는 기술인 센터 스테이지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일본 블로그인 Mac Otakara에 따르면 쿼드 LED 트루톤 플래시를 탑재한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Apple-shop

Mac Otakara는 중국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을 인용하여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동일한 단일 렌즈 후면 카메라를 포함하여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동일 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0년 10월에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얇은 베젤의 10.9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ID 전원 버튼, USB-C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그린, 로즈 골드, 스카이 블루의 5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Mac Otakara는 애플 봄 이벤트에서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함께 아이폰 SE 3 세대가 발표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아이폰 SE 3세대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아이폰 SE 3세대는 큰 디자인 변화 없이 아이폰 SE 2세대와 동일한 4.7인치 디스플레이 화면과 터치 ID 홈버튼을 탑재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단지 아이폰 SE 3세대의 가장 큰 변화는 5G 통신 지원과 프로세서 업그레이드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아이폰 SE 3세대

신뢰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영에 따르면 애플은 2023년이나 2024년에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 SE 4세대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올해 아이폰 SE 3세대의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아이맥 27인치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2022년 상반기에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 27인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형 아이맥 27인치

신형 아이맥 27인치는 120Hz의 가변 주사율을 지원하는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되어 보다 더 부드러운 화면과 스크롤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형 아이맥 27인치에는 2021년에 출시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와 동일한 M1 Pro/Max 칩을 탑재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M1 Pro/Max 칩을 탑재한 아이맥 27인치는 M1 아이맥 24인치와 같이 더 얇은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급형 맥미니

사실 고급형 맥미니가 출시일에 대한 정확한 소식은 없습니다.

M1 Pro M1 Max 맥미니

그러나 올 봄 애플 이벤트에서 신형 아이맥 27인치 발표와 함께 M1 Pro/M1 Max 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미니가 출시 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야만 애플이 약속한 실리콘으로의 전환이 만 2년이 되는 2022년 6월 이전까지 모든 인텔칩은 애플 실리콘 칩으로 전향되는 것입니다.

애플은 2020년 11월에 M1칩이 탑재된 기본형 맥미니를 출시했지만 고급형 맥미니 모델은 아직까지 인텔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애플 봄 이벤트에서 출시가 예상되는 4가지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혹시 애플 신제품을 새로 구입 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계획에 있으신 분들은 2~3개월 정도만 기다리시면 애플 신제품을 곧 만나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2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신제품 TOP 11를 참조하세요.

오늘도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플랜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