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마크 거먼이 말한대로 애플은 오는 3월 9일 애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 3월 9일 애플 이벤트 개최

애플은 오늘 3월 9일(수) 새벽 3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파크 캠퍼스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2022년 첫 애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3월 9일 애플 이벤트

2021년 애플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2022년 애플 이벤트 역시 온라인 이벤트로 개최됩니다.

이번 3월 9일 애플 이벤트에서는 아이폰SE 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최소 1대 이상의 맥 컴퓨터(맥미니 또는 맥북프로 13인치)가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이벤트 출시 예상 제품

아이폰SE 3세대

아이폰SE 3세대는 현재 판매중인 아이폰SE 2세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Touch ID 홈버튼 디자인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A15와 같은 최신 칩과 더 빠른 5G 통신 기능 그리고 카메라 성능이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3세대

Apple-shop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아이폰SE 3세대 모델은 애플의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역시 큰 디자인 변경사항은 없을 것으로 에상되며 더 빠른 A시리즈 칩과 5G 통신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또한 작년에 출시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같이 센터 스테이지를 지원하는 페이스타임 카메라 기능이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맥미니

Mac 제품인 경우 M1 Pro/M1 Max 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미니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맥미니 M1

신형 맥미니가 출시된다면 현재 인텔칩을 장착한 고급형 맥미니 제품을 대체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2 맥북프로 13인치

3월 8일 가장 기대되는 제품인 M2칩을 장착한 맥북프로 13인치입니다.

M2 맥북프로 13인치는 M1칩의 차세대 칩인 M2칩을 탑재하고 현재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2칩은 M1과 동일한 8코어 CPU를 가지고 있지만 보다 빠른 9~10코어 GPU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이벤트 보는 법

애플은 3월 9일 새벽 3시(한국시간)에 애플 홈페이지와 애플 TV앱에서 이벤트를 생중계합니다.

또한 유튜브의 다음 링크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애플 3월 이벤트…출시 제품, 출시 가격, 출시일 총정리
애플, 봄 이벤트는 3월 8일, 5G 아이폰SE 3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