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복원 방법 기술 지원 문서 공개

애플은 오늘 iOS 15.4watchOS 8.5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버그가 수정되었지만, 애플이 릴리즈 노트에는 공지하지 않고 별도의 기술 지원 문서를 발표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애플워치를 복원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복원 애니메이션

기술 지원 문서에 의하면 watchOS 8.5 이상을 설치한 애플워치에서 이상 증세가 있는 경우, 애플워치 화면에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면 다음 방법으로 애플워치를 복원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복원 방법

  1. 아이폰이 근처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폰에는 iOS 15.4 이상이 필요하고 블루투스가 켜진 상태에서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잠금 해제 되어야 합니다.
  2. 애플워치를 충전기에 올려놓습니다.
  3. 측면 버튼(원형 디지털 크라운 아래 버튼)을 더블 클릭합니다.
  4. 아이폰에 나타나는 단계에 따라서 애플워치를 복원 합니다.

만약 복원 방법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네트워크 연결이 다음과 같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1. 5GHz Wi-Fi 대신 2.4GHz Wi-Fi 에 연결합니다.
  2. 가입이 필요한 네트워크나 호텔, 커피숍, 공항 및 기타 공공장소의 네트워크인 Captive Wi-Fi에 연결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제 애플워치 사용자는 애플워치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애플워치에 해당 애니메이션이 보여지면 이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watchOS 8.4 이상이 설치된 애플워치라고만 설명하였으며 구체적인 애플워치 모델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 화면에 빨간색 느낌표가 나올때 복원 방법

추가 내용으로 애플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애플워치에 빨간색 느낌표가 표시되면 다음 단계를 따라서 강제로 재시동해보라고 설명했습니다.

애플워치 빨간 느낌표 알람

Apple-shop

  1. 측면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 버튼을 동시에 10초 이상 길게 누릅니다.
  2. 애플 로고가 나타나면 두 버튼을 놓습니다.
  3. 재시동 후에도 여전히 빨간색 느낌표가 표시되면 애플 지원 센터에 문의하여 수리를 신청합니다.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복원 가능한 버전인 iOS 15.4, watchOS 8.5 버전은 오늘(3/15) 출시되었으며, iPadOS 15.4macOS 몬터레이 12.3 버전도 오늘 출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애플워치가 고장 나면 복구가 불가능하여 보통 애플 지원 센터에 방문하여 수리해왔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좀 더 편리하게 애플워치를 복원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관련글

iOS 15 새로운 기능 16가지
watchOS 8 새로운 기능 1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