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에서 처음으로 접사 사진 촬영 기능을 포함시켰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3 접사 사진 촬영을 위한 Shot on iPhone 접사 사진 챌린지를 공모하여 10개의 수상작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아이폰13 프로의 접사 사진 기능으로 인해 이제 사용자는 다양한 물체의 세부적인 모습이나 질감 등을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카메라에서 접사 모드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러나 접사 모드가 카메라 앱 하단 메뉴인 ‘비디오, 사진, 인물 사진’ 등과 같이 메뉴 항목에 없기 때문에 아이폰13 프로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는 어디 있는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촬영 방법

1.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2. 카메라를 사진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피사체에 매우 가까이(약 2cm) 다가갑니다.

3. 가까이 다가가면 카메라 화면 왼쪽 하단에 노란색 꽃 아이콘이 표시되며 자동 접사 모드로 들어가면서 접사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인물 사진 모드에서는 꽃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모드

4. 접사 사진 촬영이 필요 없으면 꽃 아이콘을 탭하여 끌 수 있습니다. 그러면 꽃 아이콘은 아래 화면과 같이 바뀝니다. 카메라 화면 역시 흐려집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모드 OFF

Apple-shop

아이폰13 프로 접사 기능 끄기

아이폰13 프로의 자동 접사 기능을 끄고 싶으면 설정 앱 > 카메라 > 접사 촬영 제어기를 끄면 됩니다. 이 기능은 iOS 15.2 업데이트 이후 버전부터 적용됩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촬영 제어기

접사 촬영 제어기를 끄면 카메라 앱에서는 더 이상 꽃 아이콘을 볼 수 없으며 자동 접사 모드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접사 모드 사진 촬영 실습

접사 모드로 애플워치와 길거리에 있는 꽃나무를 직접 찍어봤습니다. 상당히 디테일하고 선명하게 촬영됩니다.

제 손목에 차고 있는 애플워치를 접사로 찍은 사진인데, 눈에는 보이지 않았던 애플워치 액정화면의 먼지와 제 손등의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실습 애플워치

아침에 출근하다가 길거리에 피어 있는 꽃나무를 보고 접사 사진을 찍었습니다. 꽃의 디테일한 솜털이 선명하게 찍힙니다.

아이폰13 프로 접사 실습 꽃

직접 다양한 사진을 접사 모드로 찍어 보니 아이폰13 프로의 접사 사진은 놀랍도록 선명하고 재미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X의 접사 사진 촬영 방법

아이폰13 프로 접사 모드를 활용하면 이전에는 찍을 수 없는 좀 더 디테일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접사 모드를 활용하여 눈에 보이지 않았던 부분들을 좀 더 세밀하게 찍어 아이폰 배경화면으로 활용하면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접사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13이나 아이폰X 같은 구형 아이폰으로 접사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접사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Halide Mark II – 프로 카메라‘ 앱을 활용하면 접사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Halide Mark 2 - 프로 카메라 앱

‘Halide Mark II – 프로 카메라’ 앱의 접사 모드는 아이폰8 이상 아이폰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Halide Mark II – 프로 카메라’는 일주일간 무료 체험 후, 정식판으로 구입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아이폰13 프로 접사 사진 수상작으로 배우는 접사 사진 촬영팁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비교, 확실한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