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2, 에어팟 3,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4E71 펌웨어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5/11) 에어팟 2, 에어팟 3, 에어팟 프로 및 에어팟 맥스의 4E71 펌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에어팟 4E71 펌웨어 업데이트 출시

에어팟 2,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의 이전 펌웨어 버전은 4C165 이었으며, 지난해 12월에 출하였습니다.

에어팟 3의 이전 펌웨어 버전은 4C170 이었으며, 1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에어팟 4E71 펌웨어 버전

Apple-shop

애플은 다른 업데이트와는 달리 에어팟 시리즈의 펌웨어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정확하게 어떤 내용이 개선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 잡음 문제로 인해 작년에 제품을 교환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어떤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에어팟 프로를 귀에 착용 할 때 미세한 고주파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오늘 4E71 펌웨어 업데이트 후 테스트 해 본 결과 고주파음은 더 이상 들리지 않았습니다.

에어팟 기기별로 다를 수 있지만 세부적인 버그 등을 수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내용이 확인되면 이 문서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4E71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는 별도의 업데이트 방법이 없으며 에어팟이 애플 기기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그러므로 업데이트 여부는 에어팟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여 알 수 있습니다.

에어팟 4E71 펌웨어 업데이트 여부 확인 방법은 에어팟이 연결된 기기의 블루투스 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기기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블루투스 정보에서 에어팟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할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에어팟을 기기와 연결된 상태에서 정보를 확인하는 게 정확합니다.

설정 앱 > Bluetooth > AirPods > ⓘ 표시 탭

에어팟 4E71 펌웨어 업데이트 확인 방법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에어팟을 전원에 연결 한 후 에어팟 페어링을 해제한 후 다시 페어링하여 30분 정도 있으면 업데이트 됩니다.

관련글
에어팟 초보 사용자를 위한 에어팟 팁 6선
에어팟3 vs 에어팟 프로 차이점 비교, 구매 가이드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