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몬터레이 12.4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5.17)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는 블루투스 및 디스플레이 오류를 해결한 macOS 몬터레이 12.3.1 업데이트를 출시(4.1) 한 지 47일만입니다.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는 시스템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업데이트 파일이 뜨지 않는 경우, 시스템 환경 설정을 다시 실행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화면에서 command + R 을 눌러 새로 고침하면 업데이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2.29GB로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파일 크기는 맥 컴퓨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시간은 맥 컴퓨터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 파일 크기

Apple-shop

애플은 또한 빅서 사용자를 위한 macOS 빅서 11.6.6 업데이트사파리 15.5 업데이트도 출시하였습니다.

빅서 11.6.6 업데이트

이번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는 애플 팟캐스트에서 저장되는 에피소드 수를 지정하고, 오래된 에피소드를 자동으로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팟캐스트 업데이트 내용

또한 출시 이후 웹캠 화질 문제가 있었던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펌웨어 15.5 업데이트를 지원하여 웹캠의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애플은 macOS 몬터레이 12.4를 출시하면서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을 베타가 아닌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유니버설 컨트롤 정식 업데이트

특히 릴리즈 노트에는 표시되지 않았지만 응용 프로그램이 커널 권한으로 임의의 코드를 실행 할 수 있는 보안 문제와 Wi-Fi에서 악성 응용 프로그램이 시스템 권한으로 임의 코드를 실행 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상당히 많은 보안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임으로 맥 사용자는 가급적 빨리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macOS Monterey 12.4 –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Monterey 12.4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은 Apple Podcasts 개선사항 및 오류 수정을 포함합니다.

  • Apple Podcasts에서 Mac에 저장되는 에피소드를 제한하고 오래된 에피소드를 자동 삭제하는 새로운 설정 제공
  • 별도로 업데이트 가능한 Studio Display 펌웨어 업데이트 15.5 지원으로, 노이즈 감소, 대비 및 프레임 향상 등을 포함한 카메라 튜닝 개선

macOS 몬터레이 12.4의 세부 보안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 링크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오늘 macOS 몬터레이 12.4 업데이트를 출시하면서 iOS 15.5와 iPadOS 15.5 업데이트 그리고 watchOS 8.6 업데이트도 출시하였습니다.

관련글
모르면 손해 보는 맥북 설정 추천 7가지
애플, macOS 몬터레이 새로운 기능 11가지
인텔 맥에서 사용할 수 없는 macOS 몬터레이의 새로운 기능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