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chOS 8.6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5.17) watchOS 8.6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watchOS 8.6 업데이트는 지난 4월 1일 watchOS 8.5.1 업데이트를 출시 한 지 47일 만입니다.

watchOS 8.6 업데이트

watchOS 8.6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256MB로 비교적 작은 편이며, 애플워치 기종에 따라 파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폰의 watch 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설치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하는 동안에는 애플워치를 충전기에서 제거하면 안됩니다.

watchOS 8.6 업데이트 내용

Apple-shop

이번 watchOS 8.6 업데이트는 멕시코에서 심전도 앱 및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지원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별한 기능 추가보다는 상당히 많은 보안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임으로 애플워치 사용자는 가급적 빨리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watchOS 8.6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watchOS 8.6에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능, 개선사항 및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멕시코에서 심전도 앱 지원(Apple Watch Series 4 및 이후 모델)
  • 멕시코에서 불규칙한 심장 박동 알림 지원

watchOS 8.6의 세부 보안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watchOS 8.6 업데이트를 출시하면서 iOS 15.5와 iPadOS 15.5 업데이트 그리고 macOS 몬터테이 12.4 업데이트도 출시하였습니다.

관련글

애플, 애플워치6 빈 화면 문제 무상 수리 프로그램 발표
iOS 15.4, watchOS 8.5 새로운 기능, ‘아이폰으로 애플워치 복원’ 방법
watchOS 8 새로운 기능 1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