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는 디스플레이 상단에 알약 모양의 컷아웃 디자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아이폰14 프로가 공개되긴 하지만 새로운 알약 모양의 디자인은 과연 어떤 느낌일지 상당히 궁금합니다.

아이폰14 프로 핸즈온

인터넷에 이미 많은 아이폰14 프로의 예상 이미지가 있긴 하지만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져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이런 마음을 아는지 컨셉 디자이너인 이안 젤보(Ian Zelbo)는 아이폰13 프로 및 아이폰13 프로 맥스용 아이폰14 프로 컷아웃 이미지 배경화면을 공개하였습니다.

트위터에서 공개된 이 배경화면은 곧 출시될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알약 모양의 디자인을 아이폰13 프로에 배경화면으로 사용해서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져 보고, 아이폰14 프로를 간접적으로 체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아이폰13 프로의 이미지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아이폰13 프로 맥스 이미지는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프로에 다운로드하여 직접 아이폰14 프로 핸즈온 이미지를 찍어 보니 다음과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폰14 프로 디자인

Apple-shop

손에 직접 잡아 보고 이리 저리 돌려보니 제법 아이폰14 프로 느낌이 납니다. ㅎㅎ

아이폰14 프로 핸즈온 이미지

아이폰14 프로의 알약 모양의 컷아웃 디자인은 하나의 디자인으로 보이지만 실제 알약 모양의 디스플레이 내부에는 두 개의 컷아웃이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알약 모양의 디자인과 원형 모양의 디자인을 디지털 방식으로 병합하여 하나의 큰 알약 모양의 디자인으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또한 애플은 카메라나 음성 녹음 등의 개인 정보 표시 등을 그 사이 공간에서 구현할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아이폰X 이후 모든 아이폰 모델에 노치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아이폰13에서는 노치를 더 작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애플은 오랫동안 유지해오던 노치 디자인을 버리고 새로운 알약 모양의 디자인을 아이폰14 프로에 채택할 것입니다.

애플은 9월 8일 목요일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14, 아이폰14 프로와 완전히 새로운 애플워치 라인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글
M2 Pro/M2 Max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 출시 루머
맥북 교육 할인 가격과 일반 가격 구매가이드 (2022년 7월)
아이폰14 이벤트 미리 보기: 애플 9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