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 파일이란?

WEBP 파일은 구글에서 온라인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기 위해 개발한 이미지 압축 포맷으로 웹사이트에서 빠르게 로드되는 인터넷 전용 이미지 파일입니다.

WEBP 파일은 이미지 품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진과 그래픽을 압축하며 GIF 파일과 같이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래스터 파일 포맷으로 JPG 파일보다 30% 이상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유용한 이미지를 WEBP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 하는 경우 JPG 파일로 변환할 필요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빅서 버전까지는 맥에서 WEBP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려면 미리보기로 WEBP 파일을 열어 JPG 파일 내보내기 명령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몬터레이와 벤투라에서는 맥 파인더에서 WEBP 파일을 JPG 파일로 빠르고 손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바로 맥 파인더의 ‘빠른 동작’을 기능을 사용하면 바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맥 파인더의 ‘빠른 동작’은 이미지 변환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회전하거나 PD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며, 파일을 다중 선택하여 작업하면 한 번에 빠르게 일괄 변환 할 수 있습니다.

WEBP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1. 맥 파인더에서 JPG 파일로 변환할 WEBP 파일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2. 해당 파일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빠른 동작’에서 ‘이미지 변환’을 선택합니다.

WEBP 파일 변환 1

3. 원하는 파일 포맷 JPG로 변환하거나 또는 PNG, HEIF 파일 형식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는 작게, 중간, 크게, 실제 크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WEBP 파일 변환 2

Apple-shop

4. 최종 원하는 옵션을 선택한 후’ JPEG로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빠르게 원하는 이미지 파일 형식으로 변환됩니다.

WEBP 파일 변환 3

맥 파인더의 ‘빠른 동작’은 말 그대로 빠르게 동작하여 처리되며, 다른 앱이 필요 없이 맥 파인더에서 빠르게 변환됩니다.

빠른 동작의 이미지 변환은 macOS 몬터레이와 벤투라부터 지원하며 이전 버전은 미리보기 앱을 사용해야 됩니다.

WEBP 이미지 파일은 용량이 작은 만큼 이미지를 변환하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경우 이미지 손상이 심하므로 JPEG 파일로 변환하여 사용하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애플, macOS 벤투라(Ventura) 발표, 새로운 기능 12가지
인텔 맥에서 못 쓰는 macOS 벤투라 기능 3가지
M2 맥북에어, 8코어 vs 10코어 GPU 비교, 모르고 사면 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