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6.0.2 주요 업데이트 내용

애플은 오늘 9월 23일(금) iOS 16.0.2 업데이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9월 13일 iOS 16 정식 출시 후, 아이폰14 모델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iOS 16 오류를 수정한 업데이트입니다.

iOS 16.0.2 업데이트

iOS 16.0.2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폰 홈 화면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간은 아이폰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iOS 16.0.2 업데이트 파일 크기

Apple-shop

이번 iOS 16.0.2 업데이트는 아이폰14 모델과 iOS 16 업데이트를 설치한 아이폰의 오류를 수정한 마이너 업데이트입니다.

애플 릴리즈 노트에 의하면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써드파티 카메라 앱에서 발생하는 떨림 문제와 복사와 붙여넣기를 할 때 일어나는 팝업 문제 그리고 설정 중에 디스플레이 화면이 검은색으로 변화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교체 서비스를 받은 아이폰X, 아이폰XR, 아이폰11에서 터치 응답이 없는 오류도 수정하였습니다.

특히 아이폰14 모델의 버그는 아이폰14 출시 후 인스타그램, 틱톡 및 스냅챗 같은 카메라 앱에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심하게 흔들렸던 문제로 별도의 해결방법이 없었습니다.

복사 및 붙여넣기 버그는 앱에서 붙여넣기를 시도할 때 클립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요청하는 버그였습니다.

다음은 iOS 16.0.2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iOS 16.0.2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이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은 iPhone 관련 버그 수정 및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에서 일부 타사 앱을 사용하여 사진을 촬영할 때 카메라의 떨림 현상으로 인해 사진이 흐릿하게 나올 수 있는 문제
  • 기기를 설정하는 도중에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검게 보일 수 있는 문제
  • 앱 간에 복사하기 및 붙여넣기를 실행할 때 권한을 요청하는 메시지가 지나치게 자주 나타날 수 있는 문제
  • 기기 재시동 후 VoiceOver를 사용하지 못할 수 있는 문제
  • 서비스를 받은 후 일부 iPhone X, iPhone XR 및 iPhone 11 디스플레이에서 터치 입력을 실행했을 때 응답이 없을 수 있는 문제

애플은 iOS 16.0.2 를 출시하면서 국내는 언제 출시 할지 알 수 없지만 제가 정말 갖고 싶은 애플워치 울트라 전용 watchOS 9.0.1도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에서 햅틱(진동)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
iOS 16 새로운 기능 20가지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14 프로 사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