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컨설턴트인 로스영에 따르면 아이폰SE 4세대는 6.1인치 LCD 화면과 노치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SE 4세대 디자인

로스영이 예상하는 아이폰SE 4세대와 가장 유사한 모델은 6.1인치 LCD 화면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 XR 모델입니다.

로스영은 애플 신제품 정보에 대한 사양을 항상 정확하게 예상했습니다.

로스영은 2021년 10월에, 아이폰SE 3세대가 2022년에 출시 될 것이라고 정확히 예상했으며, 그 당시 더 큰 화면을 채택한 아이폰SE 4세대는 2024년에 출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로스영은 아이폰SE 4세대의 예상 디자인을 수정하여, 2024년에 6.1인치 LCD 전체 화면과 전면 카메라 노치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내용을 보완한 것입니다.

애플이 2024년에 아이폰SE 4세대에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다면, 2023년에 출시될 아이폰15 모델 모두 다이내믹 아일랜드 디자인을 채택한 후, 노치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SE 4세대가 전면 노치 디자인을 채택할 것이라는 주장과 별개로 전면 카메라에 Face ID 탑재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부 루머에 따르면 애플이 비용 절감을 위하여 아이폰SE 4세대에 Face ID 대신 아이폰SE 3세대와 같이 Touch ID 기능을 채택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SE 4세대가 6.1인치 전체 화면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면 하단의 홈버튼 디자인을 채택할 수는 없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와 중국 사이트 MyDrivers는 아이폰SE 4세대가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패드 미니와 같이 측면 전원 버튼에 Touch ID 버튼을 추가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XR 디자인

Apple-shop

중국 사이트 MyDrivers와 존 프로서는 아이폰SE 4세대가 홈버튼을 제거하기 때문에 아이폰XR과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아이폰SE 모델을 항상 구형 아이폰 디자인을 채택해 온 애플의 행보를 보면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아이폰SE 4세대의 정확한 노치 크기는 알 수 없지만, 아이폰SE 4세대가 Touch ID를 채택한다면 Face ID와 같이 복잡한 부품이 필요 없기 때문에 베젤 크기는 아이폰XR 보다 작아 질 수 있습니다.

쿼밍치는 애플이 아이폰XR과 같은 6.1인치 LCD 화면 크기의 아이폰SE 4세대를 개발하고 있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그러므로 로스영이 이번에 말한 내용은 아이폰SE 4세대에 대한 지금까지의 루머를 확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폰 SE 4세대 예상 출시일은 2024년이며, 아이폰XR과 유사한 6.1인치 화면에 Touch ID 전원 버튼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애플에서 판매중인 아이폰SE 3세대 모델은 5G 통신을 지원하고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했으며 가격은 6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아이폰SE 모델을 기다리시는 분은 아무래도 2024년까지 기다리셔야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15에 대한 최신 루머 5가지
•외국 전문가들의 아이폰SE 3 사용후기: 진부한 디자인의 최신 성능
• 애플에서 판매중인 아이폰SE 3와 아이폰11 어떤 아이폰이 좋을까?

출처: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