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10.11) 아이폰 14와 애플워치 8의 버그를 수정한 iOS 16.0.3 업데이트와 watchOS 9.0.2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iOS 16.0.3 업데이트

iOS 16.0.3 업데이트 내용과 방법

이번 iOS 16.0.3 업데이트는 iOS 16.0.2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아이폰14 모델의 버그와 iOS 16의 오류를 수정한 업데이트 입니다.

iOS 16.0.3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폰 홈 화면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963MB이며 용량은 아이폰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설치 시간은 아이폰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iOS 16.0.3 업데이트 파일 크기

Apple-shop

이번 iOS 16.0.3 업데이트는 아이폰14 모델이 출시한 뒤로 발생한 버그들을 수정한 마이너 업데이트입니다.

애플 릴리즈 노트에 의하면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에서 걸려오는 전화나 앱 알림이 울리지 않는 버그와 카메라 앱의 실행이 느려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메라 앱의 버그는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 맥스 모델에서 사용자들이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4~5초 뒤에 실행되는 버그였습니다.

아이폰14 모델에서는 CarPlay 핸즈프리 전화 통화시 소리가 작아져서 상대방이 소리를 듣기 힘들었던 문제도 수정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폰14 모델에 대한 버그를 해결한 업데이트이므로 아이폰14 모델 사용자들은 필히 업데이트 하시는게 좋습니다.

iOS 16.0.3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이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은 iPhone 관련 버그 수정 및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포함합니다.

  •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에서 수신 전화 또는 앱 알림이 지연되거나 도착하지 않 을 수 있는 문제
  • iPhone 14 모델에서 CarPlay 전화 통화 중 마 이크 볼륨이 낮아질 수 있는 문제
  •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에 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거나 카메라 모드 간에 전환할 때 작동이 느릴 수 있는 문제
  • 잘못된 형식의 이메일을 수신한 후 Mail 앱 실행시 충돌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애플은 iOS 16.0.3 업데이트를 배포하면서 watchOS 9.0.2 업데이트도 배포하였습니다.

 watchOS 9.0.2 업데이트 내용과 방법

이번 watchOS 9.0.2 업데이트 watchOS 9 정식 출시 후 처음 배포되는 업데이트로 애플워치 울트라 및 애플워치 8 모델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atchOS 9.0.2 업데이트 방법은 아이폰의 watch앱에서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무선으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watchOS 9.0.2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149MB로 비교적 작은 편입니다.

설치 시간은 애플워치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할 수 있으며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업데이트 완료 후에 애플워치가 재부팅됩니다.

애플워치 업데이트는 애플워치 배터리가 50% 이상이고,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이폰이 범위내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watchOS 9.0.2 업데이트 용량

이번  watchOS 9.0.2 업데이트는 애플워치 울트라 모델과 애플워치 8 모델의 오디오가 중단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watchOS 9 업데이트 후 발생한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문제와 AssistiveTouch 알림 버그 등 자잘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번 watchOS 9.0.2 업데이트 역시 이번에 출시한 애플워치 울트라와 애플워치 8 모델에 대한 버그 수정이 주요한 내용이므로 해당 기기 사용자들은 반드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watchOS 9.0.2 업데이트 릴리즈 노트

이 업데이트는 Apple Watch의 기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을 포함합니다.

  • Spotify에서 오디오 스트리밍이 중단되는 문제
  • AssistiveTouch 사용자의 경우 알람이 삭제된 후에도 나중에 다시 알림을 설정하라는 요청이 지속 되는 문제
  • 새로 페어링된 Apple Watch에서 지갑 및 피트 니스 앱 데이터가 불완전하게 동기화되는 문제
  • 일부 Apple Watch Series 8 및 Uttra 모델에 서 마이크를 통해 나오는 오디오가 중단되는 문제

최근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거먼에 의하면 iPadOS 16 정식 버전 출시가 10월의 마지막 주라고 합니다.

iPadOS 16 정식 버전을 기다리시는 분들은 조금만 기다리시면 iPadOS 16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4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테스트 결과, 최후의 승자는?
iOS 16 새로운 기능 20가지
watchOS 9 새로운 기능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