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10세대가 마침내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비교

아이패드 10세대아이패드 에어와 동일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아이패드 에어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10세대는 67만9천원, 아이패드 에어는 92만9천원으로 25만원이나 차이 납니다.

애플은 이상하게도 아아패드 10세대를 출시했지만 아이패드 9세대 역시 49만9천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패드 10세대는 아이패드 9세대와 아이패드 에어의 중간에 포지션하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에어는 매우 비슷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아이패드 에어는 M1 칩을 탑재하고 2배나 많은 메모리와 더 좋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다.

그렇다면 사용자들은 저렴한 아이패드 10세대를 구입해야 될까요? 아니면 25만원이 비싸도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여러분의 올바른 선택을 위하여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에어를 비교했습니다.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같은점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같은점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차이점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차이점

아이패드 10 vs 아이패드 에어 비교, 선택가이드

아이패드 10세대와 아이패드 에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칩과 메모리 용량입니다.

사진 작업이나 게임 같은 고사양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아이패드 에어가 훨씬 좋습니다.

M1 칩의 미디어 엔진은 동영상 편집시 훨씬 빠르며, 또한 M1 칩은 iPadOS 16의 새로운 기능인 스테이지 매니저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에는 반사반지 코팅과 전면 라미네이티 처리된 디스플레이 그리고 와이드 컬러 디스플레이(P3)를 지원하지만 아이패드 10세대의 디스플레이에는 이 기능들이 전혀 없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에 없는 디스플레이 기능이 중요한 부분이 아닐지라도 25만원의 가격 차이를 생각하면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아이패드 10세대보다 약간 얇고 가벼워서 무게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만약 다양한 색상 옵션을 선호한다면 아이패드 10세대를 선택해야 합니다.

아이패드 10세대가 아이패드 에어보다 뛰어난 기능 중 한가지는 Bluetooth 5.2를 지원한다는 사실이지만 그렇게 크게 차이나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10세대의 새로운 가로 방향 전면 카메라는 아이패드 에어보다 훨씬 좋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지만 카메라 스펙 자체는 동일합니다.

아이패드 10세대 페이스타임 카메라

애플펜슬 호환성에 대한 사항도 선택의 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 10세대는 애플펜슬 1세대만 지원하고, 페어링 및 충전을 위해서는 별도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애플펜슬 1세대는 애플펜슬 2세대보다 길고 무거우며, 충전을 위한 보호캡이 있는데 사람들은 가끔 캡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아이패드 에어의 애플펜슬 2세대는 아이패드에 자석으로 붙여서 보관할 수 있으며, 자동 페어링 역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러므로 노트 필기나 그림을 자주 그리는 등 애플펜슬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아이패드 에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모델 모두 외부 키보드를 지원하지만 아이패드 10세대에는 펑션키가 있는 전용 매직키보드 폴리오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 전용 매직키보드 폴리오는 키보드가 쉽게 분리되며 주로 테이블 위에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반면 아이패드 에어의 매직키보드는 백라이트 키보드로 어두운 곳에서 타이핑 필 수 있으며 무릎에 올려 놓고 타이핑 치기도 편리합니다.

순수 기술적인 사양만 놓고 보더라도, 아이패드 에어는 M1 칩, 8GB 메모리, 미디어 엔진, 멀티 태스킹을 위한 스테이지 매니저 그리고 더 좋은 디스플레이와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하므로 아이패드 10세대와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아이패드 사용습관에 이런 부분들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면 25만원을 절약하고 아이패드 10세대를 사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패드 10세대 최저가 사러가기
아이패드 에어 최저가 사러가기


전문가들의 아이패드 10세대 사용후기… 포지션과 가격의 혼란
외국 전문가들이 말하는 아이패드 에어 5 사용후기: 뛰어난 가성비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