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에서 iOS 16으로 업데이트 하면 홈 화면 하단에는 이전과 다른 검색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아이폰 홈화면 검색 끄기

검색 버튼을 터치하면 검색창이 열리면서 검색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이폰의 검색 기능은 홈 화면을 아래로 당기면 사용할 수 있으므로, 굳이 홈 화면의 검색 버튼은 사용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이전 스타일의 홈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점 만큼 페이지 수를 파악 할 수 있었으나 검색 버튼으로 변경되면서 전체 페이지 수를 파악하기 힘들어 불편합니다.

다행히 애플은 이 기능을 추가하면서 원래 스타일로 돌아가는 방법도 만들어놨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버튼을 끄는 방법

1. 홈 화면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현재 홈 화면 하단에서 검색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Apple-shop

2. 설정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검색 ‘홈 화면에서 보기’를 끕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설정

3.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보면 검색 버튼이 꺼지고, iOS 15와 같은 스타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

검색 버튼은 홈 화면 페이지를 이동하면 몇 초간 점 모양의 버튼으로 볼 수 있지만 iOS 15와는 다르게 전체 페이지 수를 볼 수 없어 매우 불편합니다.

물론 검색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하지만, 앱을 많이 설치하는 사용자들은 iOS 15 스타일의 페이지 수 많큼 ‘점’으로 표시되는 인터페이스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iOS 15 스타일의 페이지 수를 보여주는 인터페이스가 훨씬 편리한데, 애플은 왜 이 기능을 만들어 놨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iPadOS 16에서는 홈 화면의 검색 버튼 옵션이 없습니다.


iOS 16 새로운 기능 20가지
맨날 까 먹는 아이폰 카메라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