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출시가 10개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라인업 루머

올해 아이폰14 모델을 구입하지 않고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 15 모델을 구입할 계획에 있으신 분들은 어떻게 출시 될지 궁금해 할 분들이 많을텐데요.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15 모델에서는 프로 라인과 일반 라인의 차이가 클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9월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판매량 증가로 인해 애플이 아이폰15 모델에서는 프로 라인과 일반 라인과의 차별화가 더욱 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해 볼 때 아이폰15 프로에만 있고 아이폰15에는 없는 기능 5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A17 칩

일본의 Nikkei Asia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TSMC의 2세대 3nm 공정 기반으로 생성된 A17 바이오닉 칩이 장착되어 성능과 효율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3nm A17칩

Apple-shop

Nikkei Asia는 2022년 아이폰14 모델과 마찬가지로 프로 모델에서만 애플의 최신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더 빠른 USB-C 포트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만 USB 3.2 또는 Thunderbolt 3 이상을 지원하는 USB-C 포트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USB-C 포트 이미지

쿼밍치는 일반 아이폰15 모델의 USB-C 포트는 라이트닝과 같은 USB 2.0 속도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램 용량

대만의 TrendForce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는 8GB 램이, 아이폰15 라인업은 6GB 램이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램 용량이 늘어나면 사파리와 같은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활성 상태를 유지하여 더욱 빠르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14 모델의 램 용량은 모두 동일한 6GB 입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쿼밍치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솔리드 스테이트 볼륨 및 전원 버튼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아이폰SE의 홈버튼이나 맥북의 트랙패드와 같이 물리적으로 움직이지 않고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Taptic Engine이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따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라고 불리우는 잠망경 망원 렌즈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5 루머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는 카메라 렌즈 크기에 의존하는 광학 줌 렌즈의 길이를 아이폰 내부에 잠망경처럼 길게 만들어 물리적인 한계를 극복하여 더욱 선명하게 확대할 수 있는 망원 렌즈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페리스코프 망원 렌즈가 탑재되면 아이폰14 프로 모델의 3배 광학줌 대비 최소 10배 이상 증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이름이 아이폰15 울트라로 변경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5 프로에만 있고 아이폰15에는 없는 기능을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아이폰을 구입 할 때는 일반 모델과 프로 라인의 차별이 더욱 강화 될 것으로 보이므로 필요한 기능을 정확히 확인 한 후에 구입해야 되겠습니다.

아이폰15 모델은 올해와 같이 내년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USB-C 포트 채택, 아이폰15 프로 모델만 고속 데이터 전송 지원
아이폰15에 대한 최신 루머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