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보통 1~2년 정도 기간을 가지고 애플 신제품을 출시하지만, 출시된 지 꽤 오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계속 판매되는 애플 기기들이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기기 TOP 5

출시가 꽤 지났기 때문에, 애플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다면 완전히 다른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탑재하여 출시될 확률이 높습니다.

애플에서 출시된 지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판매하고 있는 애플 구형기기는 다음의 5가지입니다.

  1. 맥 프로
  2. 인텔 맥 미니
  3. 아이맥 24인치
  4. M1 맥 미니
  5. 에어팟 맥스

각종 루머를 바탕으로 애플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구형기기 TOP 5를 제품별로 살펴봤습니다.

1. 맥 프로

출시일: 2019년 12월 (2년 11개월)

맥 프로는 아직까지 판매되고 있는 인텔 칩 기반 맥 컴퓨터 모델이며, 애플 실리콘 칩 모델이 없는 유일한 맥 컴퓨터입니다.

맥 프로는 전문가를 위한 제품으로 애플의 최상위 클라스의 맥 컴퓨터입니다.

올해 초 애플 이벤트에서 유일하게 남은 애플 실리콘 칩 맥 컴퓨터는 맥 프로 제품이라고 애플에서 힌트를 주기도 했습니다.

인텔 아이맥 프로

Apple-shop

사실 맥 스튜디오가 출시되기 전, 많은 루머꾼들은 맥 프로의 후속 모델로 맥 프로의 1/2 크기의 제품이 출시된다고 주장했지만 해당 모델은 맥 프로가 아닌 맥 스튜디오로 출시되었습니다.

향후 예상되는 차세대 맥 프로에 대한 정보는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의 기사로부터 알 수 있습니다.

마크거먼에 의하면 차세대 맥 프로는 M2 Ultra 칩과 M2 Extreme 칩을 탑재한 맥 프로가 출시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마크거먼이 주장한 기본 사양 이외에 디자인, 포트, 성능 및 모듈화 가능성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예상은 2023년에 애플 실리콘 맥 프로가 출시 될 것으로 보이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상위 제품인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도 같이 출시 될 확률이 있습니다.

‘스튜디오 디스플레이 프로’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0Hz 프로모션 기술을 지원하며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인텔 맥 미니

출시일: 2018년 10월 (4년 1개월)

현재 애플에서 판매중인 맥 미니는 M1 칩을 탑재한 ‘기본형 맥 미니’와 ‘인텔 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 미니’ 2가지입니다.

애플의 차기 맥 미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알 수 없지만 인텔 칩을 탑재한 고급형 맥 미니는 출시된 지 4년이나 지난 애플 맥 제품 중 가장 오래된 모델입니다. (2020년 기본형 M1 맥미니 출시 때 스토리지 업그레이드로 리프레시 되기는 했습니다.)

인텔 맥 미니

기본형 M1 맥 미니 출시 후, 고급형 인텔 맥 미니의 차기 신제품에 대한 루머가 정말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기본형 M1 맥 미니도 출시된 지 2년이나 지남에 따라 두 모델에 대한 신제품 루머가 쏟아나오고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기본형 M1 맥 미니와 고급형 인텔 맥 미니 모두 신형 제품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기본형 맥 미니는 M2 칩으로, 고급형 맥 미니는 M2 Pro 칩을 탑재하고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텔 맥 미니의 차기 제품으로 고급형 맥 미니가 M2 Pro 칩을 탑재한다면 현재 인텔 칩 모델보다 엄청난 성능과 효율을 기대할 수 있으며, 기본형 맥 미니보다 더 많은 썬더볼트 포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아이맥 24인치

출시일: 2021년 4월 (1년 7개월)

애플은 2021년 3월에 아이맥 프로를 단종했으며, 2022년 3월에 아이맥 27인치 모델을 단종하였습니다.

현재 애플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아이맥은 M1 칩을 탑재한 아이맥 24인치 모델 하나 뿐입니다.

애플은 지난 6월 M2 칩을 발표하면서 M2 칩을 탑재한 맥북에어와 맥북프로 13인치 그리고 최근에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하였습니다.

M1 아이맥

예상대로라면 현재 아이맥은 M2 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 할 것이 당연한 것으로 생각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좀 다릅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M2 칩을 장착한 아이맥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거먼은 차세대 아이맥과 맥북에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맥북에어 15인치 그리고 개발중인 12인치 맥북 중에 한 모델이 M3 칩을 탑재한 첫번째 모델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3 칩은 5nm 공정으로 생산된 M1 및 M2 칩과 다르게 3nm 공정으로 생산될 것이므로 훨씬 강력하고 빠른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크거먼은 차세대 아이맥이 2023년 말까지 출시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이 M2 칩을 출시하면서 아이맥을 제외한 이유를 명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어쨌든 여러 루머로 보아 현재의 M1 아이맥 24인치 모델은 꽤 오랫동안 업데이트 없이 판매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다소 엇갈리는 주장이 있긴 하지만 애플이 아직도 아이맥 27인치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고 마크거먼은 주장했습니다.

4. M1 맥 미니

출시일: 2020년 11월 (2년)

M1 맥 미니는 애플 실리콘 칩을 탑재한 최초 모델이며 이제는 가장 오래된 모델이 되었습니다.

애플이 M2 칩을 출시하면서 M1 아이맥 24인치와 M1 맥 미니를 M2 칩으로 업그레이드했다면 좋았을 텐데, 왜 안 했는지 참 궁금합니다. (물론 애플에게도 계획이 있겠지만요…)

M1 맥 미니

올해 초 9to5Mac 기사에 따르면 애플은 원래 2022년에 신형 맥 미니를 출시할 계획이 있었지만, 완전히 새로운 맥 스튜디오를 출시하면서 출시를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에 의하면 M2 칩을 탑재한 차세대 맥 미니는 2023년에 출시 될 것이라고 하므로 차세대 맥 미니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은 좀 더 기다려야 되겠습니다.

5. 에어팟 맥스

출시일: 2020년 12월 (1년 11개월)

약 2년 전에 출시한 에어팟 맥스는 애플 에어팟 라인업 중 가장 오래된 모델입니다.

에어팟 맥스는 76만9천원의 가장 비싼 에어팟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새로운 기능들이 없습니다.

에어팟 맥스

특히 H2 칩을 탑재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에어팟 맥스에는 없는 업그레이드 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Bluetooth 5.3, 적응형 주변음 허용 모드, 피부 감지 센서 및 정밀 추적 기능 등이 있습니다.

예상되는 차세대 에어팟 맥스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새로운 색상 옵션, 맥세이프 또는 USB-C 충전 포트, 피부 감지 센서 및 방수 기능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차세대 에어팟 맥스의 출시일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마크거먼에 의하면 애플은 에어팟 맥스 2세대를 개발하고 있지 않으며 단지 새로운 색상 옵션에 대한 논의만 있었다고 했습니다.

이상으로 지금까지 루머를 종합해서 신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구형기기 TOP 5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아이맥 27인치에 대해서 기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확실한 소식이 들리지 않아 답답합니다.

새로운 애플 신제품들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로 조금 더 끈기있게 기다려야 될 거 같습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면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사면 ‘망하는’ 애플 기기 10가지
애플 맥북프로, 맥북에어 교육 할인 가격과 일반 가격 정보 (22년 11월)

참고: MacRum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