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SE 2세대 새로운 기능

지난 9월 애플은 아이폰14 이벤트에서 애플워치8, 애플워치 울트라와 함께 애플워치SE 2세대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SE 2

애플워치SE는 애플워치 모델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2020년도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출시한 애플워치SE 2세대는 2년 만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플워치SE 2세대는 큰 디자인 변화 없는 마이너 업데이트로 애플워치SE 1세대와 가장 큰 차이점은 S8 칩입니다.

애플워치SE 2세대에 탑재된 S8 칩은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에 탑재된 칩과 동일하며, S6 칩 및 S7 칩과 동일한 CPU를 사용하므로 큰 성능 차이가 없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SE 1세대에는 S5 칩이 탑재되었으므로 애플워치SE 2세대에 탑재된 S8 칩과는 큰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워치SE 2세대는 기본적으로 애플워치SE 1세대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하지만 후면 소재가 달라졌습니다.

애플워치SE 2 후면 디자인

Apple-shop

애플워치SE 1세대의 후면은 세라믹 후면으로 설계되었지만 애플워치SE 2세대의 후면은 나일론 복합 소재 후면으로 설계되어 애플워치 색상과 일치하는 후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 애플워치SE 2세대의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5.3, 충돌감지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워치SE 2세대의 가격은 1세대와 동일한 35만9천원부터 시작하지만 셀룰러 모델은 1만원 인상하여 42만9천원부터 시작합니다.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 SE 2세대 차이점 비교

애플워치SE 1세대와 애플워치SE 2세대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SE 2 차이점 비교

애플워치SE 1세대와 애플워치SE 2세대의 차이점은 이미지에서 설명한 부분 이외에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애플워치SE 에서 애플워치SE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을까?

애플워치SE 1세대와 2세대의 가장 큰 차이는 고성능 S8칩과 자동차 충돌감지 기능입니다.

이 외의 애플워치SE 1세대와 2세대의 크게 차이점은 없으므로, 애플워치1세대를 사용중인 사람들은 굳이 애플워치 2세대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플워치SE 2 모델

만약 애플워치SE 1세대에서 업그레이드하길 원한다면 애플워치SE 2세대보다는 애플워치8 모델이 좋습니다.

애플워치SE 2세대의 후면 디자인은 나일론 복합 소재로 변경되어 애플워치 색상과 잘 어울리고 가벼워졌지만, 상대적으로 애플워치SE 1세대의 세라믹 후면 디자인보다 품질과 내구성은 떨어졌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블루투스 5.3 역시 특별하게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애플워치SE 2세대는 애플워치를 처음 사용하거나 애플워치3 이하 모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업그레이드 하기에 좋은 모델입니다.

만약 애플워치SE 1세대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면 애플워치SE 2세대보다 애플워치SE 1세대를 구입해도 좋지만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애플워치SE 2세대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SE 2세대 최저가 사러가기


전문가들의 애플워치8, 애플워치SE 2세대 사용후기
애플워치 7 vs 애플워치 8 비교: 가장 큰 차이는 단 2개뿐?
watchOS 9 가장 달라진 점 7가지, 지원기기, 특징 총정리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