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 특징

지난 9월 애플은 아이폰14 이벤트에서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 울트라 구매가이드

애플워치 울트라는 극한 환경을 위한 강력한 내구성과 긴 배터리 수명을 특징으로 운동선수나 등반가 및 다이빙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익스트림 스포츠용 애플워치입니다.

• 애플워치 울트라 특별한 기능 10가지, 단점 1가지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 모두 동일한 S8 칩, 상시표시형 레티나 LTPO OLED 디스플레이, 자동차 충돌 감지 기능, 손목 온도 감지, IP6X 방진 등급 등을 지원하지만 두 모델 간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작동 온도

Apple-shop

45mm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8은 1,069,000원이며, 애플워치 울트라는 1,149,000원으로 두 모델의 가격 차이는 8만원입니다.

그러므로 45mm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8 구입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애플워치 울트라 구입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41mm 알루미늄 애플워치8의 가격은 599,000원으로 애플워치 울트라와는 55만원 가격 차이가 있지만, 애플워치 울트라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알루미늄 애플워치가 아닌 경우 충분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모델이 어떤 모델인지 살펴봤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 울트라 차이점 비교

애플워치8과 애플워치 울트라의 차이점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 울트라 차이점 비교

애플워치8은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의 2가지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특징으로 하지만 애플워치 울트라는 티타늄 색상 단일 모델만 제공합니다.

애플워치8 vs 애플워치 울트라 구매가이드

애플워치 울트라는 극한 환경에서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애플워치8보다 더 밝은 2000니트의 화면, 40% 더 큰 듀얼 스피커 사운드, 액션 버튼, 이중 GPS, 40m 다이빙 방수 등 강력한 내구성을 특징으로 하기 때문에 이런 기능들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애플워치 울트라가 최고의 선택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액션 버튼

특히 애플워치 울트라는 2015년 4월 애플워치 1세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화면 역시 역대 최고의 크기를 자랑하며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최신 기술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애플워치 울트라의 더 크고 밝아진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기능은 완전히 새로운 애플워치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의 새로운 기능들과 함께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시간 등을 감안한다면 일반적인 사람들도 애플워치8 보다는 애플워치 울트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애플워치 울트라의 49mm 대형 화면은 모든 사람들에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애플워치 울트라 기능

41mm 애플워치를 선호한다면 애플워치 울트라의 49mm 대형 화면은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41mm 애플워치를 사용했던 사람은 반드시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여 애플워치 울트라를 직접 착용해 보고 크기와 부피를 판단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관점으로 익스트림 스포츠 형태의 애플워치 울트라 디자인은 가죽이나 금속 소재의 밴드를 사용하는 패션 중심의 사용자들에게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새로 애플워치를 구입할 계획에 있다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의 애플워치 울트라를 고민할 필요가 있지만 가격이 부담된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알루미늄 애플워치8 모델도 좋습니다.

애플워치8 역시 강력한 전면 크리스탈 디자인과 방수 방진 기능 등을 제공하며 새로워진 나침반 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더 커진 화면과 내구성 중심의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애플워치 울트라가 좋은 선택이며, 작은 화면과 패션 중심의 사용자라면 애플워치8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워치8 최저가 사러가기

애플워치 울트라 최저가 사러가기


외국 전문가들의 애플워치 울트라 사용후기
전문가들의 애플워치8, 애플워치SE 2세대 사용후기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