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은 기본적으로 디스플레이가 꺼질 때 잠자기 모드로 들어갑니다.

맥북 디스플레이 꺼질 때 잠자기 하지 않게 하는 방법

맥이 잠자기 모드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프로세서는 저전력 상태로 들어가며 각종 작업 및 블루투스 연결 등 대부분의 기능이 비활성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이나 네트워크 작업을 하는 경우 디스플레이가 꺼지더라도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지 않는 것을 원할 때가 있습니다.

몬터레이 버전까지는 맥북의 디스플레이가 꺼질 때 잠자기 모드 상태로 들어 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설정의 ‘배터리’ 항목에서 설정 할 수 있었지만 벤투라의 시스템 설정이 변경됨에 따라 설정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macOS 벤투라에서 맥북 디스플레이 꺼질 때, 잠자기 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맥북 디스플레이 꺼질 때 맥북이 잠자기 하지 않게 하는 방법

디스플레이가 꺼지도라도 맥북이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지 않게 하는 방법은 시스템 설정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맥북 상단 메뉴바의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설정…’ 으로 이동하거나 하단 Dock의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벤투라 시스템 설정 실행

Apple-shop

2. 왼쪽 메뉴에서 ‘디스플레이’로 이동해서 하단의 ‘고급…’을 클릭합니다.

맥북 잠자기 설정하기 1

3. 고급 항목의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을 때 전원 어댑터 사용 시 컴퓨터를 자동으로 잠자지 않게 하기’를 화면과 같이 활성화 합니다.

맥북 잠자기 설정 2

이제부터는 맥북의 디스플레이가 꺼지더라도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시스템 설정 구성이 변경되기 이전의 macOS 몬터레이 버전까지는 시스템 환경 설정의 배터리 항목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macOS 벤투라로 업데이트 되면서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달라진 벤투라 시스템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macOS 벤투라 달라진 ‘시스템 설정’ 사용팁

잠자기 하지 않게 하는 기능은 맥북뿐 아니라 아이맥과 같이 데스크탑 모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acOS 벤투라 후기, 유용한 기능 42선
맥 스크린샷 캡처 마스터하기: 단축키, 저장위치, 설정, 추천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