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광풍과 같이 뜨는 다른 첨단 기술 분야로는 ‘AI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술’이 있습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AI 이미지 생성은 특정 앱을 사용하거나 웹사이트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는 자신이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없더라도 특정한 문장을 입력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자신의 시스템 사양이 중요하지만 웹사이트에서 AI 이미지를 생성하면 내 컴퓨터의 시스템 자원과는 상관없이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만 가장 빠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ChatGPT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의 ‘이미지 크리에이터’ 웹사이트입니다.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빙의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으면 됩니다.

1. 웹브라우저에서 빙의 이미지 크리에이터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링크)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1

Apple-shop

2.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이 AI 이미지 생성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2

3. 상단 입력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그림을 문장으로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3

4. 빙의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AI 이미지를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4

5. AI 이미지가 완성되면 다음과 같이 4개의 완성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5

6. 생성된 이미지의 썸네일을 클릭하면 1024×1024 크기의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6

아쉽지만 아직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서 한글을 입력하면 ‘현재 영어만 지원합니다.’라고 표시됩니다.

AI 이미지 한글 오류

그렇지만 원하는 이미지를 영어로만 입력하면 AI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Ironman has a MacBook pro at Gangnam apple store’를 입력해봤더니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AI 이미지 예제

이제부터 여러분이 원하는 이미지를 이미지 크리에이터에서 마음껏 만들어 보세요.

AI는 ChatGPT 출현 후 다양한 분야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AI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AI 음악과 AI 동영상도 곧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AI 비서인 ‘시리’는 2011년 출시 후 타이머 설정이나 음악 재생과 같은 단순한 명령을 수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질문은 구글 검색 결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과연 폭발적인 AI 발전에 ‘시리’를 어떻게 발전시켜 애플 생태계를 구현할 지 지켜보는 것 자체만으로 상당히 흥미로울 일이 될 것입니다.

애플의 ‘Think Different’ 철학이 과연 AI 분야에서는 어떤 한 판을 보여줄지 기대해 봅니다.

오늘도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