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아이폰 iOS 16.4 업데이트에서는 시끄럽거나 주변 소음이 있는 경우 내 목소리를 더욱 잘 들리게 할 수 있는 ‘음성 분리 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폰 전화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음성 분리 기능은 아이폰의 마이크가 주변 소음이나 잡음보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더욱 잘 들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집에서 청소기를 돌리거나 TV 소리 또는 아이들 떠드는 소리 등 심한 소음이 들리는 경우, 아이폰의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선명하고 뚜렷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의 음성 분리 기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또는 맥에서 페이스타임 통화에만 있는 기능이었지만 애플은 이번 iOS 16.4 업데이트에서 일반 전화 통화에서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확장한 것입니다.

아이폰 전화 통화에서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의 음성 분리 기능은 안타깝게도 아이폰의 설정 앱에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음성 분리 기능은 아이폰에서 전화 통화 중에만 해당 설정 메뉴를 불러와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에서 전화를 겁니다.(전화 걸 사람이 없다면 114로 전화를 걸어 봅니다.)

2. 전화가 걸리면 아이폰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아래로 쓸어내려 제어 센터를 열면 ‘마이크 모드’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1

Apple-shop

3. 마이크 모드 버튼을 눌러 화면과 같이 ‘음성 분리’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전화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2

4. 이제 음성 분리 기능이 활성화 되고 이후 아이폰 전화 통화는 음성 분리 모드에서 통화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전화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3

아이폰의 음성 분리 기능은 머신 러닝 기술을 통해 배경 소리와 음성을 구별하고 전화 통화 음성에 우선 순위를 지정하여 음성의 선명도를 개선하고 주변 소리를 줄입니다.

음성 분리 모드가 활성화 되면 시끄러운 주변 잡음을 제거하기 때문에 전화 통화를 하는 상대방은 보다 깨끗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에서 전화 통화 중에 음성 분리 기능 메뉴를 볼 수 없다면 아이폰이 iOS 16.4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쉽게 설명하는 플랜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