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5.19)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를 위한 맥OS 벤투라 13.4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버전은 5월 2일 출시한 맥OS 벤투라 13.3.1(a) 신속 보안 대응 업데이트였습니다.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가 표시되지 않으면 command + R키를 눌러 업데이트 화면을 새로고침하면 업데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 방법

Apple-shop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 용량은 약 1.6GB이며,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됩니다.(업데이트 용량은 맥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급적이면 맥에서 작업중이던 화면을 미리 저장한 후 업데이트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만약에 사태에 대비하여 먼저 타임머신으로 맥을 백업 한 후에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 크기 및 릴리즈 노트

이번 벤투라 13.4 업데이트는 애플워치로 맥 컴퓨터의 자동 잠금 해제 기능이 작동되지 않던 문제와 애플기기간 스크린 타임 설정이 동기화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특히 맥 컴퓨터를 부팅 후에 매직마우스나 매직 트랙패드 같은 블루투스 기기들이 느리게 연결되던 문제도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서비스하지 않는 애플뉴스 앱에서 스포츠 관련 뉴스에 대한 각종 정보를 추가하였습니다.

벤투라 13.4 업데이트는 새로운 기능 개선과 각종 버그 및 보안 패치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빨리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맥OS 벤투라 13.4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macOS Ventura 13.4 업데이트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Ventura 13.4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개선사항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Apple Watch로 자동 잠금 해제 기능을 사용하여 Mac에 로그인되지 않는 문제 해결
  • 재시동 후 키보드가 Mac에 느리게 연결되는 Bluetooth 문제 해결
  • 웹 페이지의 랜드마크 탐색과 관련된 VoiceOver 문제 해결
  • 스크린 타임 설정이 재설정되거나 모든 기기에서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새로운 셀레브레이션 배경화면을 추가한 iOS 16.5와 watchOS 9.5 그리고 iPadOS 16.5 정식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