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 달라진 점은?
애플은 M4 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새로운 매직키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매직키보드는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M4 아이패드 프로 전용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애플에 의하면 아이패드에 새로운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면 맥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M1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아이패드 프로는 매직키보드와 같이 사용하면 확실히 노트북을 쓰는 느낌을 받습니다.
디자인
M4 아이패드 프로 전용 매직키보드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크게 바뀐 점은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매직키보드 후면에 자석으로 붙여 사용할 수 있는 “플로팅 캔틸레버 디자인” 역시 동일합니다.
전체적인 재질은 맥북과 동일한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키보드 역시 백라이트 설계와 이전 세대와 동일한 가위식 키보드 설계입니다.
무게
M4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 11인치 무게는 580g이며, 13인치는 660g입니다.
반면 이전 세대 매직키보드 11인치 무게는 600g, 13인치는 710g입니다.
그러므로 신형 매직키보드의 무게는 이전 세대 대비 11인치는 20g, 13인치는 50g 가벼워졌습니다.
무게가 비약적으로 가벼워지지는 않았지만 M4 아이패드 프로 13인치의 무게는 580g으로 이전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의 682g보다 훨씬 가벼워졌습니다.
결론적으로 M4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키보드의 전체 무게는 약 1.24kg으로, M3 맥북에어 13인치 무게인 1.24kg과 동일합니다.
펑션키
새로운 매직키보드가 이전 세대와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바로 펑션키입니다.
새로운 펑션키에는 화면 밝기 조절, 볼륨 조절, 미디어 재생, 디스플레이 잠금, 검색, 받아쓰기 및 방해 금지 모드 켜기 기능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펑션키 구성은 맥북의 펑션키와 비슷합니다.
트랙패드
새로운 매직키보드의 트랙패드는 이전과 다르게 유리로 만들어졌으며, 작업을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훨씬 커졌습니다.
또한 트랙패드는 햅틱 피드백을 지원하므로 멀티 터치 제스처와 스프레드 시트 작업 및 텍스트 선택과 같은 정밀 작업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색상
매직키보드의 색상은 이전 세대와 동일한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충전방식
충전방식 역시 이전 세대의 패스스루 충전방식과 동일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매직키보드의 스마트 커넥터와 연결되며 키보드 옆면의 USB-C 포트를 통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호환성
새로운 매직키보드는 M4 아이패드 프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모델로 아이패드 프로와 마찬가지로 11인치와 13인치 두가지 모델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매직키보드는 다른 아이패드에는 전혀 사용할 수 없으며, 이전 세대의 매직키보드 역시 M4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가격
애플은 새로운 매직키보드의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이전 세대와 동일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아마도 현재 판매중인 매직키보드가 충분히 비싸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11인치용 매직키보드는 44만9천원, 13인치용은 51만9천원으로 동일합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
결론적으로 M4 아이패드 프로 전용 매직키보드의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새로운 펑션키와 햅틱을 지원하는 더 커진 트랙패드 입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좀 더 생산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매직키보드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비싼 매직키보드의 가격은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가격이 부담된다면 써드파티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또 다른 방법이긴 하지만, 애플에서 만든 매직키보드의 성능을 따라 잡지 못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