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 출시, 오늘부터 업데이트 가능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 출시, 오늘부터 업데이트 가능

|

애플은 설날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1/24) 맥북, 아이맥, 맥 스튜디오, 맥미니를 위한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 업데이트 버전은 12월 14일 출시한 macOS 벤투라 13.1 업데이트였습니다.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 출시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는 시스템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 파일 용량은 약 1.55GB 이며, 맥 컴퓨터 기종에 따라 파일 용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macOS 벤투라 13.2 업데이트 설치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초기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몰릴 수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macOS 벤투라 13.2 정식 업데이트 내용

업데이트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시동해야 하므로 가급적이면 작업중이던 내용을 모두 저장한 후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벤투라 13.2 업데이트는 iOS 16.3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아이클라우드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을 아이클라우드 백업, 메모 및 사진 등 23개 카테고리로 확대하여 사용자의 정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고급 데이터 보호 기능은 아래 순서대로 시스템 설정 > Apple ID > iCloud > 고급 데이터 보호에서 킬 수 있습니다.

벤투라 13.2 고급 데이터 보호 켜기 1

벤투라 13.2 고급 데이터 보호 켜기 2

벤투라 13.2 고급 데이터 보호 켜기 3

이 외에 Apple ID 보안 키를 사용하여 물리적인 보안 키로 이중 인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프리폼 앱에서 그리기 선이 공유가 되지 않는 문제도 해결했습니다.

보안 키 설정은 시스템 설정 > Apple ID > 암호 및 보안 > 보안 키 항목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벤투라 13.2 보안 키 설정

벤투라 13.2 업데이트에는 macOS 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각종 버그 및 보안 수정 사항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macOS 벤투라 13.2 업데이트의 전체 릴리즈 노트입니다.

macOS 13.2 업데이트  재시동이 필요함

이 업데이트에는 iCloud용 고급 데이터 보호와 Apple ID의 보안 키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Mac의 기타 기능 향상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iCloud용 고급 데이터 보호는 종단간 암호화를 사용하는 iCloud 데이터 카테고리의 총 개수를 iCloud 백업, 메모 및 사진 등 23개로 확대하여, 클라우드에서 데이터가 유출되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 Apple ID의 보안 키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로그인할 때 실물 보안 키를 요구하여 사용자 계정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음
  • Freeform에서 Apple Pencil 또는 손가락으로 그려진 그리기 선의 일부가 공유 보드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 입력하는 동안 VoiceOver가 오디오 피드백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는 문제 해결

일부 기능은 지역 또는 Apple 기기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애플은 또한 구형 맥 컴퓨터를 위해 macOS 몬터레이 12.6.3과 macOS 빅서 11.7.3 업데이트도 출시했습니다.


macOS 벤투라(Ventura) 새로운 기능 12가지
macOS 벤투라 후기, 유용한 기능 42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