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출시일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에 대한 많은 루머들이 있는 가운데 최근 대만의 디지타임즈는 애플이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를 9월에 출시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디지타임즈의 보고서에 의하면 애플은 미니 LED 생산을 늘리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올해 3분기 말에 새롭게 디자인된 맥북프로를 공개 한다고 전했습니다.
3분기는 7월 ~ 9월 동안의 기간임으로 3분기 말은 9월 말에 해당되는 기간입니다.
최근 블루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9월 아이폰 발표 이벤트를 하기 전까지는 별 다른 소식 없이 조용 할 것이라고 전했는데, 이는 디지타임즈가 보도한 아이폰 13 발표 후인 9월 말에 신형 맥북프로가 출시될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내용입니다.
디지타임즈의 보고서에 의하면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모델의 출하량이 10월에 정점에 도달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10월에 신형 맥북프로의 출하량이 정점에 도달한다는 의미는 9월에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의 발표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문제는 미니 LED를 장착한 12.9인치 M1 아이패드 프로의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부족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지금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12.9인치 M1 아이패드 프로를 주문하더라도 한달 뒤에나 받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역시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9월 중에 발표를 하더라도 실제 제품은 10월이 지나서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의 지금까지의 루머로 보면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곡면이 없어진 완전한 직각 형태의 얇은 디자인에 HDMI 및 SD 카드 슬롯 리더기와 맥세이프 전원 어댑터가 장착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 된 M2칩과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더 밝고 생생한 화면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디지타임즈의 보고서로 인하여 올 하반기의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 출시가 좀 더 확실해지는 느낌입니다.
늦어도 올해에는 그 많던 루머의 주인공인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