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카 2021년 3분기 출시
최근 대만의 이코노미 데일리 뉴스(Economy Daily News)는 애플의 전기 자동차인 ‘애플카’가 2021년 3분기에 출시된다고 전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대만 제조업체들이 빠르면 내년 2분기에 ‘애플카’ 부품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애플이 캘리포니아의 도로에서 수십대의 프로토타입 차량을 비밀리에 테스트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2017년에 애플은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으로부터 자율주행차량을 테스트 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으며 그해 LiDAR 장비가 장착된 Lexus SUV를 사용한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 쿼밍치를 포함한 많은 소식통들은 ‘애플카’는 2023년부터 2025년 사이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코노미 데일리 뉴스는 대만의 주요 제조업체 소속 임원의 말을 인용하여 애플은 2021년 9월에 애플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에서는 애플의 칩 제조업체인 TSMC가 ‘자율 주행칩’에 대하여 애플과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애플카, 과연 2021년 출시 될까?
애플이 애플카를 2021년에 출시 할 수도 있지만,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볼때 이러한 주장은 조금은 의심스럽습니다.
이달 초 대만의 디지타임즈에 따르면 애플이 자동차 전자제품 공급업체와 ‘예비’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주장 한 것으로 볼 때, 애플의 애플카 프로젝트는 여전히 초기 단계인 것으로 보입니다.
수년에 걸친 애플카에 대한 많은 루머로 인해 현재 애플이 본격적으로 차량을 개발하고 있는지, 아니면 일반적인 차량을 위한 AI 및 자율 주행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에 따르면 최근 애플의 AI 책임자인 존 지안드레아(John Giannandrea)가 애플카 프로젝트 리더를 맡았다고 전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의 관행상 새로운 차량을 미리 발표하는 것을 감안하면 애플이 2021년에 애플카를 미리 발표하고 출시는 나중에 할 수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과거 이코노미 데일리 뉴스는 아이폰SE 2세대가 발표되기 1년 전에 2020년 3월에 변경된 아이폰8을 출시할 것이라는 것을 정확히 예측했으며,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출시 역시 정확히 예측하였습니다.
그러나 WWDC 2020에서 하이엔드 게임용 맥이 출시 할 것이라는 내용과 다양한 색상의 에어팟 프로를 출시한다는 잘못된 기사를 보도한 전적이 있으므로, 이 기사에 대한 정확성은 애플만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