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 카탈리나 10.15.5 주요 업데이트 내용
금일(5/27일, 한국시간) 애플은 맥OS 카탈리나 10.15.5 업데이트를 배포하였습니다. 지난 10.15.4 업데이트 배포(3/25) 후 약 2개월만입니다.
맥OS 카탈리나 10.15.5 업데이트는 시스템 환경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용량은 2.98GB의 비교적 큰 용량으로,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맥을 재부팅해야 합니다.
설치 시간은 맥 컴퓨터에 따라 다르지만 약 30분 ~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맥OS 카탈리나 10.15.5 업데이트에는 맥북을 위한 새로운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맥북의 배터리는 최대용량으로 충전하게 되면 배터리 성능이 저하될 수 있는 데,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는 화학적 노화 속도를 줄임으로써 맥북 배터리의 전체 수명을 연장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는 맥북의 배터리 상태 및 충전 패턴을 분석하여, 맥북을 최대 충전 용량으로 충전하지 않게 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의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과 같은 유사한 기능입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는 시스템 환경 설정의 에너지 절약 메뉴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능은 2016년 맥북프로 및 2018년 맥북에어 이후 모델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RAID 볼륨으로 대량 데이터 전송시 파인더 앱이 정지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전 10.15.4 업데이트 후 파인더에서 대용량 파일을 전송 할 때, 파인더 앱이 정지되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번 10.15.5 업데이트에는 많은 버그 수정 및 개선이 있으며, 아이폰 10.5 업데이트와 동일하게 페이스타임 통화시 참여자가 통화할 때 비디오 크기가 동일하게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은 맥OS 카탈리나 10.15.5의 릴리스 노트입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관리
FaceTime 강조 환경설정
Pro Display XDR의 보정 값 미세 조정
이번 업데이트에는 버그 수정 및 기타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콤보 업데이트 파일과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