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맥북에어, 흰색 노치와 베젤 채택 가능성은?
애플이 차세대 맥북에어에 신형 맥북프로와 유사한 노치 디자인을 채택하고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루머에 따르면 차세대 맥북에어의 화면 테두리와 노치는 맥북프로와 같은 검은색이 아닌 흰색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과연 이 루머가 얼마나 신빙성이 있을까요? 그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지난 5월 애플 리커 존 프로서는 차세대 맥북에어는 아이맥 24인치와 같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그 이후,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 역시 같은 주장을 했으며 최근에는 트위터 계정 Dylandkt 역시 같은 주장을 되풀이 했습니다.
존 프로서와 Dylandk는 차세대 맥북에어에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와 전면 카메라가 탑재된 노치와 최근 발표된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에서 채택된 여러 기능이 포함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존 프로서와 Dylandk는 차세대 맥북에어는 맥북프로와는 다른 흰색 키보드 그리고 아이맥 24인치 디스플레이 베젤와 같은 흰색 베젤과 흰색 노치가 포함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애플이 차세대 맥북에어에 흰색 베젤과 노치를 탑재될 가능성은 있을까요?
지난 4월 애플이 신형 아이맥 24인치를 공개 했을 때 일부 전문가들은 아이맥 디스플레이의 베젤이 흰색(애플은 밝은 회색이라고 함)인 것에 대해서 상당히 당황스러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베젤은 검은색을 사용하는데 반해 아이맥 24인치의 베젤은 검은색이 아닌 흰색 베젤로 디자인 된 것에 대해서 많은 전문가들은 어떤 이유인지 궁금해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 대해서 애플의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콜린 노비엘리는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아이맥 24인치의 밝은 회색 베젤은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완하고 배경과 조화를 이루기 위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고 캐주얼한 맥 사용자에게 밝고 낙관적인 느낌을 제공합니다.
사실 밝은 회색 베젤은 사무실의 밝은 조명 그리고 스프레드 시트 문서나 워드프레스 작업 화면의 흰색 배경과 잘 어울립니다.
애플은 기본적으로 검은색 베젤은 창의적인 전문가(예: 주로 어두운 환경을 필요로 하는 동영상 편집자 및 사진작가)들에게 더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애플은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16인치의 검은색 노치와 테두리가 ‘다크모드’에서 멋지게 보이며 이것은 ‘프로’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현재 아이맥 24인치의 흰색 베젤과 같이 차세대 맥북에어에 흰색 베젤을 도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디스플레이의 흰색 베젤은 아이맥 24인치 다양한 색상과 잘 어울립니다.
과거 베이지 색상과 아이코닉한 둥근 디자인의 아이맥 G3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가장 많이 팔린 컴퓨터가 되었습니다.
1999년에 애플은 아이맥 G3를 따라 다양한 색상과 밝은 회색 플라스틱의 아이북 G3에 흰색 키보드를 추가했습니다.
아이북 G3는 아이맥의 휴대용 버전이었으며 애플은 광고에서 ‘iMac to go, Introducing iBook” 및 “iMac unplugged”라는 슬로건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의 최신 아이맥 24인치의 홍보 자료와 화면 보호기에서 볼 수 있는 ‘hello’ 단어 그리고 과거와 같은 다양한 색상의 아이맥을 출시한 것으로 볼 때 애플은 과거의 모든 디자인을 재점검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애플이 일반 소비자를 위하여 지난 14년 동안 검은색 베젤의 아이맥을 흰색 베젤로 변경한 이유와 차세대 맥북에어의 베젤과 노치가 흰색으로 디자인 될 이유가 충분히 설명됩니다.
감사합니다.
Note: 플랜김은 쿠팡과의 제휴 파트너스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