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루머 > 만우절은 애플의 44주년 창립기념일

만우절은 애플의 44주년 창립기념일

애플의 44주년 창립기념일

44년 전 오늘, 1976년 4월 1일, 스티브잡스(Steve Jobs),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 및 로널드 웨인(Ronald Wayne)은 Apple Computer Company를 설립하였습니다.

그러나, 며칠 후 로널드 웨인은 애플 지분의 10%를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에게 800달러에 매각하고 애플을 떠났습니다.

로널드 웨인이 떠난 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은 개인용 컴퓨터 산업에 큰 혁명을 일으키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회사 중 하나로 만들어 준 애플 1(Apple 1)을 출시하였습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1985년에 애플을 떠났으며, 스티브 잡스는 홀로 애플을 운영하였습니다. 운영기간 동안 스티브 잡스는 NeXT를 창업했으며, 몇가지 어려운 상황을 겪은 후에 애플은 아이맥 G3, 맥북,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새로운 제품들을 앱 스토어 및 아이튠즈와 같은 서비스와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2011년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떠난 후, 팀쿡은 스티브 잡스의 유산을 이어 받아 새로운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애플워치, 홈팟, 에어팟과 같은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애플뉴스+, 애플TV+, 애플 아케이드 및 애플 뮤직 같은 새로운 서비스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날 애플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중국이외의 매장을 일시적으로 폐쇄 했으며, 그 결과 애플 제품의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하였습니다.

애플의 현재 상황을 극복하는 데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5G 아이폰, 애플에서 설계한 칩을 장착할 맥컴퓨터, AR 안경 등 앞으로 몇 년 동안 출시 될 혁신적인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애플은 또 다시 정상 궤도에 오를 것입니다.

4월 1일은 애플이 설립된 날인 동시에 만우절(April Fool’s Day)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전세계의 상황으로 많은 회사들이 만우절의 장난을 치지 않습니다. 모쪼록 현재의 어려운 상황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 전세계가 평화적이고 본래의 모습을 찾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