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DR 디스플레이 14인치 맥북프로와 16인치 맥북프로 출시
애플은 어제 4월 이벤트에서 1,000니트 밝기의 미니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의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XDR 디스플레이’라는 이름은 애플이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eXtreme Dynamic Range’의 줄임말인 ‘XDR’ 디스플레이로 명명하여 브랜드화 한 이름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4월 이벤트에서 신형 맥북프로 14인치와 신형 맥북프로 16인치를 발표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언제 출시 될 것인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반갑게도 최근 대만의 리서치 기관인 트랜드포스(TrandForce)는 2021년에 출시되는 XDR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만이 아니라고 보도했습니다.
트랜드포스는 2021년 하반기에 XDR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 14인치 맥북프로와 신형 16인치 맥북프로를 출시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트랜드포스는 신형 14인치 맥북프로와 신형 16인치 맥북프로는 애플 실리콘 칩을 장착하고 SD 카드 슬롯 및 HDMI 포트가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하반기에 신형 14인치 맥북프로와 신형 16인치 맥북프로가 출시된다면 M1칩의 개선된 좀 더 성능이 좋은 칩이 장착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에 블룸버그의 마크거먼 및 애플 애널리스트 쿼밍치는 터치바가 물리적 펑션키로 대체되고 맥세이프 전원 케이블이 부활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은 2020년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인텔 프로세서에 애플 실리콘으로의 전환은 2022년까지 모두 완료 될 것이라고 하였으므로 올 하반기에 신형 14인치 맥북프로와 신형 16인치 맥북프로의 출시는 거의 확실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